크라우드펀딩 머니옥션, 대학생 취업 준비자금 상품 출시

- 졸업시즌 취업준비금 카드론보다 크라우드펀딩으로 신용관리

뉴스 제공
한국금융플랫폼
2014-02-13 18:27
서울--(뉴스와이어)--대학 졸업시즌 맞춰 취업준비금 개인형 크라우드펀딩 출시

통계청이 12일 발표한 ‘1월 고용동향’을 보면 취업자 수는 2475만9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70만5000명 증가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지만, 취업을 못해 대학 졸업식에도 가기 꺼려지는 수많은 취업준비생에게 더 반가운 것은 크라우드펀딩 머니옥션의 ‘취준생 대출’이다.

지난달 출시된 이 상품은 취업을 준비중인 4년제 대학교 재학생(4학년 이상)이나 졸업생을 대상으로 최대 290만원(금리 15~23%)까지 취업준비금을 대출해주고 있다.

아르바이트 대신 취업준비 집중, 예비 취업자들에게 인기

취업 준비생 2년차 K(28)씨는 현재 IT 관련 프로그래머 교육을 받고 있지만, 교육이 9시부터 6시까지라 생활자금 목적으로 머니옥션에 취준생 대출을 신청하였다.

K 씨는 취업은 인생에 있어 중요한 문제이기에 어영부영 아르바이트를 하며 공부하고 싶지 않을뿐더러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심정으로 취업준비에만 올인하고 있다 말했다.

또 다른 취준생인 C(23) 씨는 학원 등록 및 생활비를 대출받고자 머니옥션의 문을 두드렸다. 더 이상 부모님에게 의지하고 싶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취업을 하고 싶기 때문이다.

이처럼 많은 대학생들이 취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상황은 그리 녹록지 많은 않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진행하고 있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취업준비생 스펙만큼 중요한 신용등급관리

머니옥션의 관계자는 대기업 취업 시에는 스펙도 중요하지만, 신용등급도 중요한 부분으로 체크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사용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특히 예비 취업자에게 중요한 신용도 하락이나 고금리 대출의 피해에 주의가 요구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존의 대출 방식과 달리 사회 선배들이 투자를 해주는 만큼 대출뿐만 아니라 격려도 받고 있고 무엇보다 금융권 대출을 취준생 대출로 대환 할 경우, 기존의 대출기록이 삭제되기에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효과도 있다 말했다.

개인형 크라우드펀딩 카드론, 현금서비스보다 신용관리에 유리

크라우드펀딩 방식의 대출신청은 본인 신용정보열람 방식으로 조회 기록에 포함되지 않으며, 대출이 실행되더라도 연체만 없으면 금융기관에 대출정보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특히 취업준비생들의 신용관리에 매우 유리한 상품이다.

대출 신청도 간단하다. 재학 증명서(졸업생은 졸업 증명서), 성적 증명서만 제출하고 머니옥션 사이트를 통해 상환 계획 및 대출금리, 대출한도만 자신이 설정하면 된다.

머니옥션(www.moneyauction.co.kr)은 앞으로도 취준생들의 희망찬 사회진출에 대출기록이 걸림돌이 되지 않고 넉넉한 금액과 낮은 금리로 청년취업에 도움이 되기 위해 더욱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 말했다.

한국금융플랫폼 소개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주)한국금융플랫폼
마케팅팀
02-576-4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