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글로벌 표준 보안 인증 PCI-DSS Version 2.0 Level 1 인증 통과

- 전자 지불 서비스 선택의 기준은 수수료가 아닌 보안과 안전성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14-02-13 18:34
서울--(뉴스와이어)--페이게이트는 국내 기업 최초로 2013년 하반기 글로벌 표준 보안 인증 PCI-DSS Version 2.0 Level 1 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신용카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은 필수적으로 매년 제3자의 보안감사를 받아야 하며, 비자 마스터 등 글로벌 기업들은 PCI DSS( 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 인증을 받도록 요구하고 있다.

PCI-DSS란 비자, 마스터, JCB,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주요 카드사가 신용 카드 정보 유출 사고를 막기 위해 보안 표준 협의회(PCI)를 결성하여 만든 글로벌 보안 기준을 말한다.

이 표준은 가맹점 등이 신용 카드 정보를 불필요하게 저장하지 못하도록 하고 카드 번호와 회원 이름, 유효 기간에 한해 불가피한 경우 암호화해 저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특히 웹 서비스 보호와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토콜의 안전한 사용 강화, 사용자와 프로세스 인증 등이 포함되었다.

최근 금융기관의 보안성 관련한 이슈가 세간의 주목을 받는 시점에 글로벌 전자결제지불회사 페이게이트가 PCI-DSS Version 2.0 Level 1 인증을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

페이게이트는 지난 2008년부터 미국 컨트롤 케이스를 통하여 매년 보안감사를 받고 250여가지의 보안기준요건을 충족, 심사에 통과해 인증서를 갱신함으로써 우수한 보안성을 유지하고 있다.

페이게이트 이동산 기술이사는 “PG사만이 아니라 전자 상거래를 위해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상에 있는 카드사와 벤사, 은행, 온라인 상점과 포털사 모두가 보안감사 대상이며, 모두가 함께 기준을 지켜 나아갈 때 진정한 보안이 유지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앞으로도 매년 외부의 보안감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그간 수수료만 비교하여 지불 서비스를 선택했던 시대는 이제 막을 내렸다.

페이게이트 서비스 문의 : 조태호 PM. cth@paygate.net, 02-2140-2700

페이게이트 소개
페이게이트는 1998년 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성장을 거쳐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진 글로벌 전자 결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단독 제공을 시작으로 은행기반 계좌 이체 서비스와 핸드폰 결제 서비스, Multi-Payment Gateway 특허 획득, 중국, 일본, 유럽 결제 수단의 순차적인 도입과 보안 환경 구축, 웹 표준 기술을 토대로 한 전체 인프라 대대적 전환 작업을 하였다. 그 결과 세계적 기업들을 고객사로 맞이 하여 장기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0년 까지 매년 사회 공헌도를 점진적으로 상승시켜나갈 계획이다. 2013년 현재 온라인 결제서비스로 많은 외화를 벌어 들이고 있으나, 끊임 없이 연구개발하여 더 넓은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홍보팀
조아라 홍보실장
02-2140-2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