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 설명회 성황

- ‘콘퍼스(ConFUS)’ 전국 센터 개강 앞두고 14개 센터에서 설명회 개최

- 차별화된 CMS 융합교육 프로그램에 학부모들 관심 높아

뉴스 제공
CMS에듀
2014-02-14 14:39
서울--(뉴스와이어)--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대표 이충국)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 학부모 설명회가 2월 13일(목) 오전 10시 30분 한국잡월드(성남시 분당구)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교육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융합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160여명이 설명회에 참석했다.

CMS에듀케이션은 3월 ‘콘퍼스(ConFUS)’의 전국 센터 개원을 앞두고 2월 한 달 간 14개 센터에서 16회에 걸쳐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이번 설명회는 CMS 분당 제1센터(정자)와 제2센터(이매)의 공동 주관으로 이뤄졌다.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는 “올해부터 융합교육이 본격화 된다”는 말로 강의를 시작했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전 세계가 ‘융합’이라는 테마에 집중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초1~2학년 수학 교과서에 스토리텔링 방식이 적용되면서 한차례 큰 변화를 겪었고, 올해는 초3~4학년 과학 교과서에 STEAM(융합인재교육)이 반영된다. 순수 과학뿐 아니라 관련된 수학, 기술, 예술 등의 다른 교과 내용을 통합해 배우게 된다.

이 대표는 3학년 1학기에 배우는 ‘자석의 이용’이라는 단원을 예로 들었다. 수업 시간에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을 스스로 설계하고 제작한 후 가지고 놀면서 개선할 부분 등에 대해 토의해 보는 것이다. 이 대표는 “기존 학습 방법으로는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융합의 시대에 대비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 CMS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이다.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교수진과 CMS영재교육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이어 CMS영재교육연구소 신아람 선임연구원의 설명으로 ‘콘퍼스(ConFUS)’ 프로그램을 자세한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콘퍼스는 총 96권으로 구성돼 있고, 교재 한 권에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영역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있다. 신 연구원은 “96가지의 주제를 배우면서 각 분야의 지식과 학문간 연계, 상상력과 예술적 감성까지 아우르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3월 ‘콘퍼스(ConFUS)’ 수업을 개강하는 압구정본원, 서초제2본원, 대치사고력관, 목동, 동작, 마포, 중계, 올림픽, 광진, 일산, 평촌, 분당, 부천, 인천구월, 서청주, 천안불당, 울산남구, 제주센터에서는 현재 입학전형이 진행 중이다. 학부모 설명회는 3월 18일(광진·제주), 19일(압구정), 20일(목동·중계·동작)까지 계속된다.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