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세계노년학회장), 반기문 UN사무총장 만나 노인문제 협의

- UN노인인권협정 체결 희망

2014-02-14 17:33
서울--(뉴스와이어)--차흥봉 세계노년학회(IAGG: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Gerontology and Geriatrics) 회장과 반기문 UN사무총장이 지구촌 고령화 및 전세계 노인문제 해결에 관해 협의했다.

차흥봉 세계노년학회 회장은 지난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유엔 제52차 사회개발회의’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해, 반기문 UN사무총장과 만나 ‘UN노인인권협정 체결’ 등 노인문제 전반에 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차흥봉 회장은 반기문 UN사무총장에게 전세계 공통 관심 주제인 노인문제, 특별히 노인인권 증진을 위한 ‘UN노인인권협정 체결’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구했다.

또한 △포스트 새천년개발목표(2015년)에 노인문제 반영 강화 △‘2022년 UN 제3차 고령화 총회’의 서울 개최 △세계 노인문제 연구 및 관련 산업 개발을 촉진하는 ‘세계에이징센터(WAC)’의 한국 설치 등을 건의했다.

반기문 총장은 새년천개발목표에서 노인문제 반영 강화 등 노인문제 해결 필요성에 적극 공감한 뒤 UN차원의 폭넓은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IAGG는 현재 노인문제에 관한 UN특별자문을 맡고 있다. 차흥봉 회장은 지난해 6월 임기 4년의 IAGG 회장에 취임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소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http://www.bokjitimes.com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