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애플리케이션 지향형 네트워크(AON)’ 전략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네트워킹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인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오늘, 차세대 네트워크에 대한 비전의 새로운 단계인 ‘애플리케이션 지향형 네트워킹 (AON, Application-Oriented Networking)’ 전략을 발표하고, 관련 신제품인 ‘시스코 AON 모듈’과 관리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시스코가 발표한 ‘애플리케이션 지향형 네트워킹(AON)’ 은 기업의 네트워크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기업들로 하여금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의 비즈니스 흐름을 파악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강화와 통합관리,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해준다.

시스코 AON은 최초로 네트워크에 애플리케이션 메시지 레벨의 커뮤니케이션 인지 능력을 부여한 네트워크 내장 (network-embedded) 지능형 메시지 라우팅 기술에 바탕을 두었다. 따라서 네트워크는 단순한 패킷 인식의 수준을 넘어 구매요청서, 투자거래, 선적허가 등과 같이 애플리케이션 간에 벌어지는 메시지의 흐름을 읽어낼 수 있고, 이를 통해 메시지의 중요도에 따른 우선순위 부여 등을 통해 업무처리의 최적화로 네트워크 자원 활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시스코 AON 제품군은 기존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제품을 보완한다. 이러한 적용 예로 시스코는 실제 금융권의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네트워크 서비스에 AON을 적용하여 업무 처리현황을 모니터링 분석하여, 이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효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적용 시에 기존 네트워크나 애플리케이션에 변화를 요구하지 않고 맞춤형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시스템통합 요구가 적어지므로 기업은 기존 투자를 보호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구축과 변화관리가 가능하다.

오늘 출시된 시스코 AON 제품군은 ‘시스코 AON 서비스 모듈(Cisco AON SM)’, ‘시스코 AON 네트워크 모듈(Cisco AON NM)’, 그리고 ‘시스코 AON 관리 소프트웨어’이다. ‘시스코 AON SM’은 기업의 코어 망과 데이터센터의 시스코 카탈리스트 6500 시리즈에 적용되는 모듈이며, ‘시스코 AON NM’은 지사 및 중소기업용 라우터인 시스코 2600, 3700과 서비스 통합 라우터(ISR) 2800, 3800 시리즈에 적용이 가능하다.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의 이상원 수석부장은 AON 전략에 대해 “애플리케이션을 이해하는 네트워크라는 개념은 사용자의 인식과 사용행태를 바꿔놓을 커다란 발전이다.”라고 말하며, “시스코는 이를 통해 진정한 지능형 네트워크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이와 효용성 극대화를 위한 시스코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시스코 AON 전략은 IBM, SAP등 기업용 소프트웨어 선두기업들과의 협업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시스코는 IBM, SAP의 기업용 SW에 시스코 AON을 결합시킴으로써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보안, 간편해진 구축과 통합, 명확한 가시성 및 네트워크 기반의 정책 관리 등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EDS, SAIC, 팁코 소프트웨어 (TIBCO Software) 및 베리사인(Verisign), Actional, ConnecTerra, Contivo, CXO Systems, Infogain, ManTech, Trace Financial, TransactTools 등을 포함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회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AON은 ‘지능형 정보 네트워크 (IIN, Intelligent Information Network)’ 라는 네트워크 전략의 3번째 단계로 시스코는 이를 통해 지속적인 네트워크의 진화를 구현하고 있다

시스코는 네트워크의 지능을 향상시켜 더욱 탄력적이고, 적응성이 뛰어나며, 통합된 통신 프레임워크를 창출하기 위해 ‘지능형 정보 네트워크(IIN)’ 비전을 구체화하며 지금까지 3단계에 걸친 네트워크의 진화를 이끌어 왔다. 1단계 ‘전송 통합’ 단계에서는 네트워크 시스템 전체에 걸친 영상, 음성, 데이터 전송의 통합이 이루어 졌으며, 2단계 ‘서비스 통합’ 단계에서는IP 네트워크 상에 애플리케이션과 운영 시스템을 통합하여 확장성과 고성능 서비스를 제시하고, 네트워킹, 스토리지, 서버 및 보안에 가상화 개념을 도입했다. 네트워크 진화의 제3단계인 ‘애플리케이션 통합’ 단계(AON)에서 시스코는 IP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과 전에는 불가능했던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법을 창출한다. 이것은 네트워크를 이용해 기업 정책과 애플리케이션 사용 현황을 이해함으로써 조직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홍소연 이사 02-3429-8050 SMC 유민우 대리/ 조정숙 02-3445-7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