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의 단독콘서트 ‘더 클래스’, 팬들과 함께 감동문화를 만들다

- B1A4 콘거트의 상징, 공부방 친구들을 위한 ‘기부’ 올해도 계속된다

- ‘콘서트를 매개로 건전한 팬 문화&기부 문화 만들어 갈 것’

- 지난해 첫 운영 당시, 총 3천여팬 참여, 무려 5통에 달하는 기부 물품 나눔

뉴스 제공
홀로하
2014-02-17 08:38
서울--(뉴스와이어)--그룹 B1A4가 세 번째 단독콘서트 ‘더 클래스’를 개최하며 어려운 환경의 공부방 친구들을 위한 기부 부스를 통해 콘서트의 감동과 함께 팬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공연과 기부문화를 선보였다.

B1A4는 콘서트가 열린 지난 14, 15일 콘서트에서 큰 구조물과 화려한 장식으로 세워지는 화환 대신 어려운 환경의 공부방 친구들을 위한 물품들을 받는 기부 부스를 운영하였다. B1A4는 지난해 열린 단독콘서트에서 어떤 콘서트에서도 볼 수 없었던 기부 부스를 최초 도입하여 총 3천여명의 팬들이 기부한 5톤에 달하는 기부 물품으로 전국 각지의 공부방과 아동센터에 전달해 ‘선행돌’이라는 닉네임을 얻는 바 있다.

기부 물품은 물품의 양이나 크기 보다는 생활 속에서 나눌 수 있는 CD, 굿증 등 B1A4 관련 물품에서 부터 학용품, 식품, 패션잡화에 이르기까지 평소 사용하지 않은 새 물건들 중 공부방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기증받았다. CJ도너스캠프와 함께 진행하는 B1A4의 기부 부스 운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 콘서트를 매개로 한 건전한 팬 문화와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 서고 있다.

B1A4의 콘서트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하고 있는 CJ E&M 음악사업부문 콘서트 기획팀 관계자는 “기부 부스 운영에 대해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의 관심에 정말 감사드린다. 지난 콘서트에서 팬 여러분들이 자진해서 기부해주신 물품들에 B1A4는 물론 스태프들까지 큰 감동을 받았다. B1A4는 가능하다면 매 콘서트마다 기부 부스를 운영하여 팬들과 함께 하는 선행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데비 1000일을 맞이 한 B1A4는 두 번째 정규 앨범 ‘WHO AM I’를 발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타이틀고 ‘LONELY(론니)’는 발매 직후 각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석권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전체 12곡 중 11곡에 메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 해 B1A4만의 특색 있는 아이덴티티를 확실하에 보여주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15, 16일 이틀 동안 올림픽 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B1A4 세 번째 단독콘서트 <더 클라스>에서는 타이틀곡 ‘론니’를 포함한 새 앨범 수록곡들을 밴드 라이브로 처음 선보이며, 깜짝 이벤트로 폭력방지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다채로운 무대를 보여주었다. 또한 학교 콘셉트를 강조한 금번 콘서트에 맞춰 공연 도중 멤버들이 직접 출연한 미니드라마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B1A4는 ‘비포 고등학교’의 가수를 꿈꾸는 학생들로 출연해 감동스러운 스토리와 함께 뛰어난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이들은 3월 1일 산들의 고향인 부산 지역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홀로하 소개
홀로하(hoLoha)는 희망(hope)으로 사랑(Love)을 전하여 사람들을 행복(happiness)하는 NGO로서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을 목표로 60여명의 연예인 홍보대사와 언론인들 그리고 기업들과 함께 상호 협력을 통해 행복을 전하는 일을 한다.

웹사이트: http://www.holoha.org

연락처

홀로하
임민택 대표
010-5448-1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