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배터리 궁금증 해결 SNS 이벤트 실시

- 참여고객 질문 모아 ‘배터리 사용 가이드북’ 발간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4-02-17 10:30
창원--(뉴스와이어)--“겨울철엔 왜 배터리가 더 빨리 닳을까?”, “사진 찍을 때마다, 카메라를 켰다 껐다 하는 것이 좋을까, 아니면 켜 놓은 상태로 두는 것이 좋을까?”

각종 휴대전화를 비롯해 각종 IT기기의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배터리의 효과적인 활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휴대폰의 경우 기본적인 통화 외에 동영상 스트리밍과 인터넷 검색 등 기능이 다양해짐에 따라 배터리가 금방 닳는다는 불만도 많다.

한국전기연구원(원장 김호용, 이하 ‘KERI’)은 배터리에 관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효과적인 배터리 활용을 위한 가이드팁 마련을 위해 이달말까지 ‘꼬꼬마 케리만 알고 있는 배터리의 진실’이라는 제목으로 배터리 궁금증 질문 달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소 배터리에 관해 궁금했던 사항에 관해 KERI의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질문을 남기면 된다. 가장 좋은 질문과 많은 질문을 올린 참가자에게는 KERI가 마련한 상품을 준다. 추첨을 통해서도 △휴대폰 보조 충전 배터리 △USB △휴대용 칫솔 살균기 △KERI 홍보캐릭터인 꼬꼬마 케리가 새겨진 머그컵 △전자파 차단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KERI는 향후 국민들이 가장 궁금해 할 만한 질문을 바탕으로 KERI 연구자들의 도움을 얻어 ‘효과적인 배터리 활용을 위한 가이드북’을 제작, 발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팀장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