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강원 바이오·의료기기 특별전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2-17 13:42
춘천--(뉴스와이어)--인도 ‘2014 BioAsia’의 ‘국제특별파트너지역’으로 강원도 초대

인도 안드라프라데시 주에서 개최되는 2014 BioAsia에서 국제파트너 지역으로 강원도를 선정하고 ‘김상표 경제부지사’를 주빈으로 초청하였다.
※ 국제파트너는 공동 주최와 바이어 매칭, 전시부스 운영 등에 특별우대 혜택을 받게 되며 매년 1개 지역을 선정 (총 1,500여명, 605개 기업, 60여명의 전문가 참가)

안드라프라데시 주에서는 강원도의 바이오메디칼 산업 기술이전 및 의료기기 생산단지 조성을 위해 3,250에이커의 부지를 마련해 놓은 상태로 주정부의 플랫폼을 활용 할 경우 우리도의 기술 및 제품을 수입할 파트너 발굴, 제조기술의 이전, 상호혁신을 통한 기술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2014 BioAsia에서 ‘강원 바이오·의료기기 특별전’ 개최

강원도에서는 6개기업이 참가(의료기기 5, 바이오 1)하여 ‘강원 바이오·의료기기 특별전 및 의료포럼을 개최’하고, 기업 1:1 바이어미팅 및 전시부스 운영을 통한 기업파트너 매칭으로 바이어 발굴 및 수출계약 등 실질적 성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 참가기업 : 의료기기 5(메디게이트, 보템, 대양, 아이엠헬스,메디아나), 바이오 1(리제론)

김상표 경제부지사는 2014 BioAsia의 주빈 자격으로 개막식에서 대표연설을 하며, 방문 기간 동안 안드라프라데시 주 정부 수상 및 산업인프라공사(APIIC) 사장, 아시아바이오협회장 등과 만나 양 지역간의 경제교류 협력과 기업지원에 대해 논의하고, ‘2014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에 인도 기업들의 참여를 당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방문을 통해 지난 1월, 대통령의 인도 방문시 양 국간 경제협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향후 경제 관계 확대·심화에 공동 노력에 합의한 방문결과를 바탕으로 안드라프라데 주와 지속적인 ‘경제협력사업’ 방안을 모색하고, 인도 최대 바이오 제약업계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도내 의료·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및 판로기회를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지방정부간의 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노력

강원도에서는, ‘13년도에 ‘강원도와 안드라프라데시 주 정부’간 경제협정(9월)을, ‘강원테크노파크와 산업인프라공사(APIIC)’도 협정을 체결(1월)하였으며, ‘13년 9월에는 안드라프라데시 정부관계자와 기업인들이 강원도를 방문, 도와 원주의료기기 단지를 방문하고, 원주의료기기 전시회(GMES)에 참가하여 10여개의 개별기업과 상담 활동을 가졌다.

이러한 협정은 우리도의 전략산업인 바이오와 의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네트워크의 효율성을 높이고 실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전력을 기우려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글로벌사업단
국제협력담당
033-249-2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