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간호학과, 54회 국가고시 100% 합격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2-18 14:00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27명이 제54회 국가고시에서 전원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졸업예정자들은 군산대 간호학과가 배출하는 첫 졸업생이어서 그 의의가 더욱 크다. 졸업 예정자 27명 전원은 현재 종합병원 및 기업병원 등 대형병원에 전원 취업이 예정되어 있다.

간호학과장 박영례 교수는 “군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전문적 시설을 갖춘 시뮬레이션 센터와 실제 병원 임상실습과 동일한 효과의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글로벌 특성화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 개개인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 역량을 최고치를 끌어 올릴 수 있는 학습 환경이 조성된 것이 전원 합격의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군산대 간호학과는 2010년 신설되어 전국의 다양한 의료기관과 협력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