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상해 매장, 중국 치맥 열풍으로 매출 300% 증가

- 한국 드라마의 치킨문화 소개와 독특한 교촌만의 치킨 소스가 인기 비결

- 중국 상해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메뉴는 교촌 허니 시리즈

뉴스 제공
교촌에프앤비 코스피 339770
2014-02-19 11:02
오산--(뉴스와이어)--최근 중국에서 우리나라의 치맥(치킨과 맥주) 문화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교촌치킨 상해 즈텅루점이 오픈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세 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치맥이란 메뉴를 중국인 사이에 널리 알린 한국 드라마의 영향과 중국 내에서 맛보기 힘든 교촌만의 독특한 맛의 치킨 소스를 인기 비결로 분석했다. 얼마 전, 중국 언론에서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치맥으로 인해 야밤에 치맥을 사러 뛰어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상해 즈텅루점 고객은 오픈 초기, 중국인과 한국인의 비율이 비슷했지만 현재는 9:1로 중국 손님들의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연령대는 20대 중반이 가장 많으며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방문하고 있다. 매장의 인기메뉴는 교촌 허니 시리즈로 평소 달콤한 맛의 음식을 주로 접하는 상해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교촌치킨은 상해 유명 인터넷 사이트 상하이 와우(www.shanghaiwow.com)에서 선정한 상해인이 좋아하는 간식메뉴 베스트 50에 포함되는가 하면, 12간지를 대표하는 맛집을 선정하는 흥미로운 기사에서는 닭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최근 중국 방송을 통해서도 몇 차례 조명되면서 즈텅루점은 현지 맛집으로 매장 방문객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교촌은 배달 중심의 한국 매장과는 달리 중국 상해 매장은 홀과 테이크아웃 위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교촌치킨 상해 법인 관계자는 “직원들에게 항상 품질관리와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고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 것이 매출 상승의 뒷받침이 됐다”며 “올해는 직영점 위주로 4개 매장 정도를 추가로 오픈하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촌에프앤비 소개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2004년 1,000개 가맹을 모집 후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주)는 소비자가 직접 뽑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수상과 참 좋은 브랜드 상 수상 및 중소기업청 선정 우수프랜차이즈 인증서 등을 수상하였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

연락처

교촌에프앤비(주)
홍보대행사 ㈜와이제이앤네트웍스
오용진 차장
02-575-9382
이메일 보내기

백태경 AE
02-575-93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