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의용소방대원 산불예방에 앞장선다

- 19일 의용소방대원 산불예방 및 생활안전 교육 실시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4-02-20 09:53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지난 19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지역의용소방대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안전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고 2014 안전문화운동 확산·승화를 위한 산불예방 및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발생한 포항 도심 산불이 시민의 안전불감증과 안전의식 결여로 발생함에 따라 재발방지 차원에서 산불예방 및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산불예방과 사회·생활안전 등 박근혜 정부의 핵심과제인 국민행복시대 발 빠르게 대처하고,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은 △산불예방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출동 태세 완비 △안전의식 고취 및 생활안전 솔선수범 △산림 보호 및 주민 계도 △안전하고 행복한 감사·행복도시 조성을 내용으로 대원들은 안전한 포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산불예방과 안전한 포항을 만들기 위하여 지역의용소방대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사회·생활·교통·산업 분야별 안전캠페인 등 올 한해 안전문화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영희 안전정책과장은 “안전문화운동협의회를 중심으로 분과위원회별 안전 캠페인을 활성화하고, 포스코글로벌 안전센터와 MOU를 체결하는 등 시민들과 기관단체별로 생활안전 교육을 점차 확대, 운영하여 안전의식 고취와 시민안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 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