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스마트광고 PD스쿨 수강생 선발 및 개강

2014-02-20 10:43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스마트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원창)와 함께 “스마트광고 PD 스쿨” 강좌를 개설하고, 모집 및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40명의 수강생을 선발하였다.

1월 23일부터 2월 3일까지 모집기간 동안 129명이 신청해 3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 선발된 40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이번 강좌는 학력기준을 폐지함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부터 대학원 졸업자까지 다양한 학력과 학과에서 신청하였으며, 특히, 최종적으로 광고제작자가 장래희망인 선린인터넷고등학교 3학년 조찬주 군이 선발되었다.

조찬주 군은 선발 소감으로 “고등학생 신분으로 광고에 대한 열정은 있으나,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이 부족해 많이 아쉬웠는데, 이렇게 너무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현재는 예비 광고인으로 교육과정을 수강하지만 1년 후에는 훌륭한 전문 광고인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광고회사 대표이자 동 교육과정의 강사인 ‘2015 브라더스 김원회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이 전문인력 부족문제를 겪고 있는 스마트광고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후배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광고 PD 스쿨”은 스마트광고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본이론은 물론 광고기획, 영상제작, SW 기술 등 통합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2014년 2월 18일 개강하여 12월까지 진행된다.

특히 교육 후반부(11, 12월)에는 광고회사 인턴십 과정을 포함하여 교육생의 실무능력을 높이고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방송정책과
송인호 사무관
02-2110-1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