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은수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 일산소방서 방문

- 현장활동 우수소방대원 표창 및 특별안전교육 실시

뉴스 제공
일산소방서
2014-02-20 14:16
고양--(뉴스와이어)--손은수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이하 본부장)이 오늘(20일) 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를 방문해 현장활동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특별안전 교육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손 본부장은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서 직원·의용소방대원 등 10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은석 서장으로부터 2014년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현장활동 우수대원 8명(소방공무원 4명, 의용소방대원 4명)을 표창했다.

또한 손 본부장은 특별안전교육에서 ▲안전사고 사례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 청렴을 위해 각자 부담 문화 확산 ▲ 음주운전 및 성희롱 예방교육 등을 진행했다.

손 본부장은 “현장활동에 있어서 대원들간의 소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지휘관의 정확한 통제와 대원들과의 명확한 의사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줄 것과 주거용 비닐하우스·컨테이너 등 비특정소방대상물에서의 화재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안전대책 마련, 복합건축물의 정기적인 안전검점을 통해 단 한건의 재난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했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san119.or.kr

연락처

일산소방서
예방팀
팀원 안득현
031-930-0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