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제7대 총장에 나의균 총장 공식 임명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2-20 15:14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나의균 총장이 최종 임명되었다.

나의균 총장은 지난 18일(화) 열린 국무회의에서 임명안이 의결된 뒤 대통령 재가를 거쳐 군산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임명돼, 오는 3월 1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 4년 동안 군산대학교 총장직을 수행하게 되었다. 임명장은 2월 28일(금) 서울 정부청사에서 정홍원 총리로부터 수여받을 예정이다.

신임 나의균 총장은 지난해 12월 11일 치러진 군산대학교 첫 공모제 총장 선거에서 권병로 후보를 17표 차로 누르고 교육부에 복수추천되었다.

나의균 총장은 전북대학교에서 기계공학 학사 및 석·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조선해양기자재협의회 회장, 전북자동차기술원 이사, 한국 원자력안전위원회 특별조사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기계학회 호남지회 부회장, 한국자동차공학회 호남지부 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