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러닝엑스포’ 3월 27일 개최…각양각색의 브랜드 선보여

- 프로월드컵, 써코니, 뉴턴런닝코리아 등 러닝에 필요한 각양각색의 브랜드가 한자리에!

- 실내트랙을 활용한 체험마케팅의 기회

뉴스 제공
엑스포마이스
2014-02-21 15:52
고양--(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펼쳐지는 달리기 기획전인 Running Expo & Festival 2014 행사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기획부터 진행까지 국내외 많은 업체들과 러너(runner)들의 관심을 받으며 현재 행사 현장운영 초읽기에 들어갔다.

달리기와 관련된 다양한 스포츠용품과 건강식음료, IT기기와 아웃도어 및 피트니스상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과연 어떤 브랜드들이 참여하는지에 대해 업체 관계자와 참관객들의 궁금증이 일고 있다. 진정한 ‘러닝 쇼’가 되기 위해 러너들에게 꼭 필요하면서 실속 있는 제품군이 구성되어야 한다는 게 그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현재 러닝슈즈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써코니’와 ‘뉴턴런닝코리아’가 전시 참여에 나선다. ‘써코니’는 이번 참여를 통해 패션슈즈로서 강했던 기존의 이미지가 아닌 달리기에 적합한 스포티한 스타일을 내세울 전망이다. 또한 전시 공간에 자체적으로 DJ 부스를 설치하여 젊은 감각의 브랜드 홍보와 함께 참관객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러닝엑스포 초기 단계부터 관심을 가져온 ‘뉴턴런닝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직 낮은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07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단기간에 러닝슈즈 단일품목만으로 메이저 브랜드로 부상한 ‘뉴턴런닝’은 이미 국내 러너들에게도 인정받은 바 있다. 새로운 러닝슈즈가 필요하거나 붉은색 따옴표 모양의 로고가 낯선 이들에겐 러닝엑스포를 통해 natural running(맨발로 뛰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달리는 주법)을 모토로 하는 ‘뉴턴런닝’을 만나볼 기회이다.

러닝, 워킹, 트레킹 등 다양한 라인을 생산하고 있는 ‘프로월드컵’도 함께한다. 프로월드컵은 ‘노스랜드’, ‘루타’ 브랜드를 생산 및 유통판매하고 있는 ‘㈜이엔에스’의 자회사로 러닝슈즈뿐만 아니라 등산용 의류와 트레이닝 용품 등 갖가지 스포츠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러닝에 필요한 스포츠용품으로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일명 ‘박찬호 크림’으로 유명한 ‘플렉스파워’ 스포츠크림은 러너뿐만 아니라 이미 운동 전후 필수품으로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제품이다. 또한 운동효과 상승과 부상 방지를 위한 ‘잠스트’ 보호대와 ‘컴프레스포트’ 압박스타킹까지 달리기에 필요한 기초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도 정식수입원인 ‘나음케어’를 통해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

‘알팩닷컴’에선 자사에서 도매하고 있는 각종의 스포츠 액세서리들을 내놓는다. 다기능 헤어밴드인 ‘버프(buff)’, 아웃도어 필수품 ‘카라비너’, 손목형 밴드지갑인 ‘반지스’ 등 달리기 이외의 스포츠 활동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제품들로 러너뿐만 아니라 일반 참관객들의 관심도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러너들을 위한 스마트 기기도 함께한다. 러너들의 오감 중 청감을 만족시킬 ‘블라우풍트(Blaupunkt)’사(社)의 이어폰과 스피커 상품들이 전시장 한 편을 채울 예정이다. BMW 내장 스피커로도 쓰이는 ‘블라우풍트(Blaupunkt)’ 제품은 우수한 성능으로 이미 전문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포츠전인 만큼 건강과 다이어트와 관련된 상품도 눈에 띈다. 국내 최대 스포츠음료사인 ‘포카리스웨트’와 영양 간식 에너지바인 ‘소이조이’ 제품도 나란히 전시에 들어온다. 게다가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업체인 ‘런치포유’ 상품까지 참여한다고 하니,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전이란 모토에 맞게 오감이 충족되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한데 어우러진다.

러닝엑스포에선 아웃도어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의 두터운 아웃도어 소비자층들을 위한 러닝엑스포만의 작은 특별전이다. 유수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을 취급하고 있는 ‘호상사’를 중심으로 러닝 콘셉트에 맞는 아웃도어 전문점들이 하나의 군을 형성한다. 사실 아웃도어와 러닝이 결합된 형태인 ‘트레일 러닝’은 이미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로 국내의 트레일 러너들에게도 희소식이 될 듯하다.

행사 주최 측인 엑스포마이스는 이번 전시를 단순한 상품 박람회가 아닌 참관객들이 실제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형태로 만들겠다는 포부이다. 따라서 전시 공간을 채우기 위한 마구잡이식 구성이 아닌 러닝 콘셉트와 어울리고 러너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제품들로 꾸며진 수준 높은 전시를 선보이겠다는 입장이다.

업계 관계자들도 이에 환영하는 반응이다. 특히 각계의 브랜드들이 러닝엑스포 참여에 적극적일 수 있었던 이유도 러닝엑스포만의 차별화된 전시 콘셉트 덕분이다. ‘직접 입고, 신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라는 슬로건 아래 전시장내에 조성된 러닝트랙을 이용하여 직접 전시품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체험마케팅 전략이 기존 스포츠전의 모티프와는 다르게 작용한 것이다.

다가오는 봄과 함께 발돋움을 시작하는 Running Expo & Festival 2014. 올해 첫 회를 시작으로 러닝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문화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무대로 발전하길 기대해본다. 업체 참가 신청은 3월 7일까지 사무국을 통해 받고 있으니 새로운 스포츠전의 도약에 동참해보자.

<행사 소개>

주최 : ㈜X4MICE (엑스포마이스)
일시 : 2014년 3월 27일 (목) ~ 2014년 3월 30일 (일)
장소 :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10B홀
홈페이지 : www.runningexpo.co.kr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orearunningexpo
문의전화 : 031)995-6365~6
후원 : 고양시, 골든리치몬드에셋

엑스포마이스 소개
(주)엑스포마이스는 컨벤션센터, 공연장, 체육시설 등 집객시설의 활성화를 위한 베뉴마케팅과 도시관광 및 전시회/컨벤션 기획 등 종합 MICE 서비스 기업이다. 특히 2013년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스마트마이스투어’ 솔루션으로 창조관광기업으로 선정되어 국내 MICE 산업과 관광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http://www.runningexpo.co.kr
http://www.facebook.com/korearunningexpo

웹사이트: http://www.x4mice.com

연락처

엑스포마이스
이형주 대표이사
031-995-63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