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인해 이룬 ‘포항시 교복나눔장터’

- 21일 ‘나눔과 사랑의 교복 물려주기’ 학부모들에게 인기!

- 수익금은 장학금 및 교복 지원 사업에 활용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4-02-24 10:31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지난 21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학부모, 중·고등학생 등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나눔과 사랑의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졸업과 입학철을 맞이해 학부모들의 교복 구입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포항교육지원청과 포항시새마을회 주관으로 36개 중·고등학교가 참가했으며 자원봉사 학생과 새마을부녀회원들의 훈훈한 봉사활동으로 근검절약하는 새마을정신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새마을부녀회는 학교별로 교복을 수거하고 1차 수선 및 세탁을 실시했으며 당일 교복 사이즈를 재단하는 무료수선 서비스도 제공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은 중학교 교복 6,000벌, 고등학교 교복 4,000벌 등 총 10,000벌의 교복을 동복은 1벌에 1만원, 하복은 5천원에 판매했고, 수익금은 참여 학교 장학지원 및 교복 물려주기 지원 사업에 기부할 방침이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번 행사는 예전 보릿고개를 넘기기 위해 허리띠를 졸라맨 새마을정신을 되새기고, ‘감사, 나눔, 봉사, 배려’의 제2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소중한 행사”라며 “새마을운동을 통해 포항시 전체가 사랑이 넘치는 ‘새마을 공동체’로 가꾸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 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