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검정센터, EU 의약품 품질위원회로부터 3년 연속 백신의 국제숙련도 분야 검증 능력 인정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EU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가 주관한 백신의 국제숙련도 평가 분야에서 우리나라 국가검정센터를 3년 연속 적합 인정했다고 밝혔다.
※ EU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 European Directorate for the Quality of Medicines & HealthCare) : EU 의회 산하기관으로 유럽약전을 만들고, 유럽약전의 기준·규격에 대한 확인시험 및 분석을 수행하며, 의약품 및 생물의약품 표준품을 제조·분양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

백신의 국제숙련도 평가는 EU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백신에 대한 시험 결과의 신뢰성과 정확성 및 숙련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MMR백신을 대상으로 각국의 국가규제기관 실험실 및 제조업체 등 18개 기관이 인증 신청을 하였으며, 우리나라 국가검정센터를 포함한 10개 기관 만이 적합 인정을 받았다.
※ MMR백신 :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및 풍진 혼합 백신

참고로, 국가검정센터는 ‘04년부터 국제공인 시험기관 자격인 ISO 17025 시험기관으로 인증받아 국제적인 수준을 인정 받아 왔으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국가검정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이다.

안전평가원은 앞으로도 세계 어느 나라 국가규제기관 실험실에도 뒤떨어지지 않는 경쟁력을 지속해서 갖추어, 백신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국가검정센터
043-719-5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