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엠, 뉴질랜드 전동차 ‘마탕이’ 방송장치 2기 공급사업 체결

뉴스 제공
인터엠 코스닥 017250
2014-02-24 15:28
양주--(뉴스와이어)--인터엠은 국내차량 제작업체인 현대로템과 17억 이상 규모의 뉴질랜드 전동차 ‘마탕이’ 방송장치의 2기 공급사업을 체결하였다.

‘마탕이’는 뉴질랜드 웰링턴시 산하기업인 GWRL사에 공급되는 전동차로서 2량 1편성으로 구성되어 최대 4편성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객실 간 출입문을 생략하여 승객의 이동성과 공간활용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터엠은 2009년에 진행한 성공적인 1기 사업수행에 이어 올 2기 사업에도 방송장치를 공급하게 되었으며 기존에 납품한 방송장치 시스템과 비교 시 제품의 신뢰성과 품질이 더욱 강화되었다.

시스템 구성은 앰프가 내장된 메인 장치를 비롯하여 운전자 컨트롤 패널, 승무원 통화장치, 실내/외 LED표시기와 스피커 그리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히어링 루프장치 등이 있으며 제품은 인터엠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양주시 덕정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올해 설립 31주년을 맞은 인터엠은 국내외 시장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철도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내면서 대내외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근엔 경기도 양주시 가납리에 프로오디오 스피커전문 생산공장(제2공장)을 준공하였으며, 매년 총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용으로 재투자하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성장해 온 인터엠은 하반기 해외 신규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으며 음향, 영상, 통신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인터엠 소개
인터엠은 인켈의 음향장비 사업부에서 분리되어 1983년 설립된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음향/영상/통신의 리더 부상을 목표로 국내 PA장비(학교, 관공서, 철도역사, 일반빌딩 내 안내 및 비상 방송시스템)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SR장비(교회, 강당, 공연장 등에 설치되는 음향시스템), 기타 AV 장비를 개발 제조하고 있으며, 국내 120여 개, 해외 50여 개의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m.com

연락처

인터엠
기획팀
김진아
02-2289-8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