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동지역 폭설피해 소상공인’ 조기 재기를 위한 특별 자금지원 실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2-24 15:22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지난 2.6~2.14(9일간)까지 영동지역에 내린 폭설로 피해를 입은 도내 소상공인의 조속한 재기를 위하여 특별재해 자금 지원을 실시하며 융자받은 소상공인에 대하여 이자액 일부(2%)를 지원한다.

도내 소상공인의 피해규모는 2.23일 현재, 5개시군(강릉, 동해, 속초, 삼척, 양양) 153개업체에 50억원의 피해신고가 접수된 상태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와 중소기업청에서는 전통시장 안전 합동점검을 2.24 ~ 28(5일간)일까지 영동지역 19개소시장에 대하여 시장내 아케이드, 철골부재 등 안전점검을 조사완료한 후 △중소기업청 재해소상공인 정책자금(연 3%, 1인 7천만원 한도)과, 융자받은 소상공인에 대하여 이자액 일부(2%)를 지원하고, △행복씨앗드림 자금(1인 2천만원 한도)과, 융자 이자액 일부(2%)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피해소상공인의 중소기업청 정책자금 및 행복씨앗드림 지원 절차는, 중소기업청 재해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시·군에서 재해확인증을 발급후 담보가 가능한 소상공인은 직접 시중은행에, 담보가 불가능한 소상공인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일반재해 특례보증 확인서를 받급 받은 후 거래은행에 자금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행복씨앗드림 자금은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보증확인서 발급후 신한은행에 자금을 신청하여야한다.

강원도는 이번 폭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재해소상공인의 조속한 재기를 위하여 자금 및 이차보전 지원에 대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소상공인지원담당
033-249-2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