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CLO 솔루션 확장 위한 구조화 금융 포털 런칭

2014-02-25 19: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스크 측정 및 관리 부문 선두 업체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는 자산 관리자, 트레이더, 보험 중개인, 그리고 포트폴리오 및 리스크 관리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컨텐츠, 데이터 투명성 그리고 혁신적인 분석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구조화 금융 포털(Structured Finance Portal)을 런칭했다.

대출담보부증권(collateralized loan obligations, CLOs)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구조화 금융 포털은 사용하기 편리한 웹 기반 형식으로 향상된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일반적으로 데이터 정상화 및 수집과 연관된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함으로써 운용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앤드류 제이콥스(Andrew Jacobs) 이사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시장에 가장 최신식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의 CLO 분석 역량에 투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의 새로운 구조 금융 포털을 통해 사용자들은 모든 트란쉐(tranche: 기업자금, 주식의 분할발행), 거래, 관리자 혹은 대출의 상대적인 가치를 정확하게 볼 수 있게 된다”고 했다.

이 웹 포털은 사용자들이 시장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관리자-스타일 및 성과 메트릭스; 벤치마킹 및 시장 성향; 대출-수준 컨텐츠; 그리고 포트폴리오 수준의 보고 및 분석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일괄 현금흐름분석 모델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동시다발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해준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구조화 금융 포털은 트란쉐의 가치를 여러 분석 및 비교 메트릭스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비교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들은 비슷한 트란쉐를 찾을 수 있고 최신 관련 3자 시장 성향을 확인 할 수도 있다. 포트폴리오 관리자들은 모든 성과 메트릭스 상의 다른 포트폴리오 관리자들과 비교해 볼 수 있는 산포도를 이용해 트란쉐를 벤치마킹 할 수도 있다. 포털 사용자들은 현금 흐름을 예측하고 시장 표준 가정을 기반으로 예상 결과도 확인 할 수 있다.

이 포털이 제공하는 채무불이행 가능성(EDF 수치)과 재무비율을 포함하는 대출 수준 데이터는 어떤 거래와 관리자가 대출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누가 최근에 거래를 했는지를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여기에는 관리자 스타일과 성과에 대한 수 백 가지의 메트릭스가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관리자들을 서로 비교하고 이들의 거래 행동, 손실 경감 조치, 시장 인지력 그리고 어디에 집중부문 등을 비교할 수 있다.

이 포털은 각 트란쉐에 대한 최신 예상 SSFA 자본비용액 산출결과와 기저요소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oodysanalytics.com/SFportal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소개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는 전 세계 자본시장과 리스크 관리 전문가들이 변화하는 시장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신용분석, 경제연구, 금융 리스크 관리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통해 리스크 측정 및 관리를 위한 독창적인 도구와 최고 수준의 업무처리를 제공한다. 무디스 투자자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의 특허 분석을 포함한 첨단 소프트웨어, 자문 서비스 및 리서치를 제공함으로써 특정 사업적 난관에 대처하는 맞춤형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투자자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의 특허 분석을 포함한 첨단 소프트웨어, 자문 서비스 및 리서치를 제공함으로써 특정 사업적 난관에 대처하는 맞춤형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2013년 현재 3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전세계적으로 8,4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총 31개국에 진출해 있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moodysanalytic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제시카 섀퍼(JESSICA SCHAEFER)
커뮤니케이션 상무보
212-553-4494
jessica.schaefer@moodys.com

커스틴 보켈(KERSTIN VOELKEL)
커뮤니케이션 전략가
+44 20 7772 5207
Kerstin.voelkel@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