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현장밀착형 기업Care시스템(BCS) 구축·운영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2-26 10:48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중소기업의 경영전반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하여 현장밀착형 기업Care시스템(BCS)을 구축·운영한다.

BCS시스템은 중소기업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강원도는 오는 2월 27일 원주시에서 ‘기업Care시스템[BCS]’의 일환으로 2차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BCS시스템은 중소기업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는 BCS시스템의 일환으로 매월1회 시·군 순회로 강원지방중소기업청, 강원지방조달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道산업경제진흥원, 道신용보증재단 등 11개의 중소기업 유관기관의 전문상담팀을 구성하여 자금, 판로, 수출지원, 인력 등 기업경영 전반에 걸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아울러, 이동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축적된 상담자료를 기반으로 기업에 대한 지원사항 등 사후관리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올해 제1회 이동상담센터는 홍천군에서 17개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31건의 기업애로 상담을 처리했으며, 지난해에는 철원군을 비롯한 9개 시군에서 117기업 181건에 대한 기업애로 상담이 이루어 졌다.

강원도는 현장밀착형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 운영외에도, ‘기업애로·규제신고센터’를 상설 운영하고, 온라인 기업애로상담센터를 개편하는 등 기업애로를 수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다각적인 채널을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최중훈 道 경제진흥국장은 “앞으로,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 운영이 기업경영현장에 한걸음 다가서고, 중소기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중소기업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지원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기업활성화과
기술지원담당
033-249-2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