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 관광통역가이드 봉사단 모집

- 수도권 거주 외국어 회화 가능한 고등학생,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2014-02-26 11: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관광통역가이드 봉사단 ‘유스굿윌가이드 4기’를 모집한다.

유스굿윌가이드(YOUTH GOODWILL GUIDE)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 관광통역가이드 봉사단으로 외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서울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관광통역가이드를 제공하는 동아리이다. 운영, 코스기획, 홍보 및 교육팀으로 나뉘어 봉사단 운영활동에 참여하며, 한국문화체험 및 국제문화교류·통역활동을 통해 서울과 한국을 알리며 민간외교 활동을 한다.

유스굿윌가이드는 2011년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관과 함께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관광통역가이드 활동을 해왔다. 현재까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독일, 프랑스 등 24개 국적의 외국인을 포함하여 총 1,565명이 서울의 방방곡곡을 다니고 국제교류활동과 한국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 전파에 힘써왔으며, 해가 거듭할수록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2013년도에는 여성가족부와 문화방송,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9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과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제14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봉사동아리 부문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유스굿윌가이드 단원에게는 활동수료증 및 활동증명서가 발급되고,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모집대상은 외국어 구사가 가능한 수도권 거주 청소년(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며, 약 10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월 5일까지로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홈페이지(http://www.hiseoulyh.com) 뉴스&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다운로드할 수 있다.

문의는 전화(02-2677-1826) 및 이메일(youthgoodwillguide@gmai.com)로 하면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전지연
02-2677-1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