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6개 계측기 통합된 MDO3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 출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4-02-26 11:48
서울--(뉴스와이어)--오실로스코프의 선두 주자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오늘 MDO3000 시리즈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스펙트럼 분석기, 로직 애널라이저, 프로토콜 애널라이저, 임의 함수 발생기 및 디지털 전압계를 포함한 통합형 오실로스코프인 MDO3000은 설계 벤치에서 가격이 높은 전문 장비를 대신하여 거의 모든 임베디드 설계를 테스트하고 디버깅하는 데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 또한 MDO3000 은 사용자 정의가 완전 가능하게 개발된 제품으로 현재 및 향후에 필요한 기능과 성능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 임베디드 설계의 복잡성과 무선 분야의 성장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설계자에게 효율적인 디버그 및 문제 해결에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하려면 점점 더 많은 비용이 들고 있다. MDO3000은 개별 계측기를 구매하는 데 따르는 큰 비용 없이 6개의 독립적인 계측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근본적으로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

텍트로닉스의 메인스트림 오실로스코프 관계자는 “통합형 다기능 성능의 오실로스코프는 여러 단계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선택”이라고 밝혔다. MDO3000은 비용 절감 외에 엔지니어 벤치의 공간을 절약하고 여러 계측기에 대해 동일한 기본 컨트롤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며 엔지니어가 항상 필요한 모든 계측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스펙트럼 분석기 또는 함수 발생기가 이미 스코프에 내장되어 있으므로 추가로 다른 장비를 구비할 필요가 없다.

통합 스펙트럼 분석기를 갖춘 유일한 오실로스코프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실로스코프 사용자의 25% 이상이 현재 매주 여러 번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하며1 임베디드 설계 프로젝트에서 무선 기능이 40% 이상 포함된다.2 스펙트럼 분석기를 내장한 세계 유일의 오실로스코프인 MDO3000 시리즈는 현재 설계자가 이와 같은 패러다임 변화에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독보적인 제품이다. 이제 엔지니어는 하나의 계측기에서 시간 도메인과 주파수 도메인 분석에 모두 액세스할 수 있다. 동급의 독립형 오실로스코프 및 기본적인 스펙트럼 분석기와 모두 비교할 경우 MDO3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동급 최고의 성능과 기능을 탑재했으며, 성능 손상 없이 단일 계측기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완전한 업그레이드 가능 플랫폼

MDO3000 시리즈를 사용할 경우 테스트 플랫폼을 작업 현장에서 지연 없이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는 현재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성능과 기능 수준으로 시작할 수 있다. 성능 업그레이드에는 오실로스코프의 아날로그 대역폭과 스펙트럼 분석기의 입력 주파수가 포함된다. 기능 업그레이드에는 디지털 채널, 프로토콜 분석, 임의 함수 발생 또는 디지털 전압계 측정 추가가 포함된다.

6대의 계측기가 1대의 오실로스코프 안에, 무한한 다기능성 제공

MDO3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는 대역폭 범위가 100MHz ~ 1GHz인 2개 또는 4개의 아날로그 입력 채널, 16개의 디지털 채널(옵션), 그리고 오실로스코프의 대역폭(9kHz에서 아날로그 대역폭까지)에 맞는 1개의 RF 입력 채널이 포함된다. 모든 모델의 RF 입력 주파수는 3GHz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MSO/DPO3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MDO3000은 업계 최고의 디버그 기능을 제공한다. MDO3000 오실로스코프의 새로운 FastAcq 기능으로 초당 280,000개 이상의 속도로 캡처되는 파형이 생생한 디지털 포스퍼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므로 신호에서 간헐적인 이상 현상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125개 이상의 트리거 조합, 자동화된 직렬 및 병렬 버스 분석, 혁신적인 Wave Inspector 컨트롤, 옵션인 자동 전력 측정이 기능 셋트를 더욱 보완하고 디버그의 모든 단계를 위한 포괄적인 툴을 구성한다. 이 기능은 9개의 옵션 직렬 프로토콜 분석 패키지(I2C, SPI, RS-232, USB 2.0, CAN, LIN, FlexRay, MIL-STD-1553 및 오디오)로 확장된다.

옵션인 통합 50MHz AFG 기능은 경쟁 제품에 비해 2배 이상 빠르며, 파형 레코드 길이는 8배에 이른다. 통합 DVM(디지털 전압계)은 3.5자라 AC RMS, DC 또는 AC+DC RMS 전압 측정과 5자리 주파수 측정을 가독성이 우수한 대형 디스플레이에 표시하여 판독치의 변화를 즉각 알아볼 수 있게 해준다. DVM 기능은 구매한 MDO3000 제품을 등록할 경우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MDO3000 계측기는 경제적인 가격으로 업계 최초로 3.0pF 패시브 전압 프로빙을 제공,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고속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업계에서 유일하게 1GHz 패시브 전압 프로브가 1GHz 계측기에 표준으로 제공된다. 이러한 저커패시턴스 프로브는 테스트 대상 장치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신호 왜곡을 줄이고 측정을 위해 오실로스코프에 깨끗하게 신호를 전달해준다.

Logitech, UE의 테스트 엔지니어 수퍼바이저인 스콧 오스본(Scott Ausborn)은 “당사는 통합 계측기를 향한 추세를 전적으로 받아들일 계획이다. 이제 엔지니어들에게 필요한 모든 툴 셋트를 제공하면서 총 소유 비용을 낮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MDO3000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통합 스펙트럼 분석기다. 갈수록 더 많은 제품에 무선 기능이 포함되고 EMI 문제가 일상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스코프에 긴밀하게 통합된 스펙트럼 분석기는 단순히 있으면 좋은 부가 기능이 아니라 핵심적인 요구 사항이 되고 있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 트위터 , 페이스북 및 한국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티돌이 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 및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 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소개
엔지니어들은 67년 이상의 기간 동안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측정,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대폭 단축시켜 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 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있다.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한다. www.tektronix.co.kr에서 최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