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메인스트림 오실로스코프 시장에 대대적인 변화 주도

- 가격 및 라인업 변경을 통해 범용 테스트에서 RF 지원 오실로스코프가 MSO(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를 대체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4-02-26 11:50
서울--(뉴스와이어)--오실로스코프의 선두 주자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오늘 MDO4000B 시리즈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를 이제 MSO4000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와 같은 가격대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다른 모든 제조업체의 오실로스코프와 달리 텍트로닉스 MDO(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MDO4000B 시리즈에 스펙트럼 분석기와 4개의 아날로그 채널 및 16개의 디지털 신호 입력을 내장했다. 따라서 엔지니어는 동기화된 아날로그, 디지털 및 RF 신호를 캡처하여 완전한 시간 상관 시스템 뷰를 획득하여 며칠, 길게는 몇 주에 이르는 디버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최신 생산 또는 개발 중인 대다수의 시스템 설계는 Wi-Fi, Bluetooth 또는 ZigBee와 같은 무선 기능을 하나 이상 포함한다. 소비자들은 마우스 및 키보드와 같은 입력 장치부터 스마트 홈과 스트리밍 미디어 박스에 이르기까지 무선의 편리함을 원한다. RF가 메인스트림으로 부상함에 따라 설계자에게는 뛰어난 RF 테스트 지원을 제공하는 테스트 장비가 필요해졌다. 무선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설계라 해도 엔지니어는 EMI, 노이즈, 변조 및 기타 주파수 관련 신호 유형에 직면한다. 이제 엔지니어는 스펙트럼 분석기 기능이 없는 MSO와 동일한 가격으로 RF 테스트 및 디버그를 포함한 대다수 테스트 및 측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하나의 계측기를 구매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메인스트림 오실로스코프 관계자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무선과 관련하여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RF 기술이 확실히 자리를 잡고 가격이 낮아지면서 몇 년 전의 시리얼 데이터와 같이 널리 보급 및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디지털 신호의 속도가 높아지면서 EMI(전자기 간섭)의 영향이 보편적인 문제가 됐고 이로 인해 비무선 시스템의 RF 스펙트럼까지 관찰해야 하는 상황이다. MSO가 아날로그 전용 오실로스코프를 대체했듯이 이제는 MDO가 그 뒤를 이어 메인스트림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텍트로닉스는 새로운 가격 구조에 따라 3GHz 스펙트럼 분석기가 포함된 MDO4000B-3 모델을 전체 라인업에 걸쳐 동급 아날로그 대역폭을 갖춘 MSO4000B 오실로스코프와 같은 가격에 제공한다. 설계자는 지금 바로 RF 기능이 필요가 없더라도 동일한 가격을 감안하면 MSO 모델을 구매할 이유가 없다. 또한 언젠가는 RF 측정이 필요해질 가능성이 크므로 향후 스펙트럼 분석기를 위한 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텍트로닉스는 MSO4000B 오실로스코프의 가격을 할인한다**. 6GHz 주파수 범위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텍트로닉스는 MDO4000B-6 시리즈 가격을 15% 인하하여 더욱 낮은 가격에 고성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텍트로닉스는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로의 전환 추세를 파악하고 MDO3000 시리즈의 제공 범위도 더욱 확대했다(별도 보도자료 참조). MDO3000은 아날로그, 디지털 및 RF 신호를 낮은 가격대에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이상적인 보급형 범용 계측기다. MDO4000B는 고급 디버그 및 문제 해결을 위해 RF를 포함한 모든 신호의 동기화된 획득과 같은 더 많은 스코프 성능 및 기능을 제공한다.

MDO4000B 제품 상세 정보

MDO4000B-3 오실로스코프는 100MHz부터 1GHz 스코프 대역폭까지 모든 MDO 모델에 걸쳐 4개의 아날로그 및 16개의 디지털 입력 외에 3GHz 최대 주파수 스펙트럼 분석기도 제공한다. 또한 MDO 모델은 MSO4000B 시리즈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 및 옵션도 제공한다. 더 높은 주파수 범위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6GHz 스펙트럼 분석기를 제공하는 텍트로닉스 MDO4000B-6 오실로스코프가 이제 3GHz 스펙트럼 분석기 모델의 이전 가격으로 제공된다.

2011년 8월에 출시된 텍트로닉스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십여 개의 산업 혁신 상을 받았으며, 사용자 장치에 대한 완전한 시스템 뷰를 위해 시간 상관 아날로그, 디지털 및 RF 신호를 캡처할 수 있는 통합 스펙트럼 분석기를 갖춘 현재 유일한 오실로스코프다. MDO4000을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은 광범위한 테스트 문제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다양성 및 기술적 기능을 통해 큰 폭의 디버그 생산성 향상을 얻었다고 보고한다. 제공되는 아날로그 대역폭 범위는 100MHz ~ 1GHz(2.5 또는 5GS/s 샘플링 속도와 20M 포인트 레코드 길이)다.

* 시스템에 통합된 기존 MSO 모델이 있거나 특수한 요구 사항이 있는 고객의 특수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일부 MSO4000B 모델은 계속 제공된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 트위터 , 페이스북 및 한국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티돌이 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 및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 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소개
엔지니어들은 67년 이상의 기간 동안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측정,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대폭 단축시켜 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 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있다.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한다. www.tektronix.co.kr에서 최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