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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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
2014-02-26 13:25
서울--(뉴스와이어)--- 소비자심리지수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는 2월중 108로 전월대비 1p 하락

- 가계의 재정상황에 대한 인식

현재생활형편CSI와 생활형편전망CSI는 93, 101로 전월과 동일

가계수입전망CSI는 102로 전월대비 1p 하락하였으며, 소비지출전망CSI는 110으로 전월대비 2p 하락

- 가계의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

현재경기판단CSI는 85로 전월대비 1p 상승하였으며, 향후경기전망CSI는 99로 전월과 동일

취업기회전망CSI와 금리수준전망CSI는 94, 102로 전월과 동일

- 가계저축 및 가계부채

현재가계저축CSI와 가계저축전망CSI는 90, 94로 전월과 동일

현재가계부채CSI와 가계부채전망CSI는 103, 99로 전월과 동일

- 가계의 물가전망

(물가, 주택가격 및 임금수준전망)

물가수준전망CSI는 136으로 전월대비 2p 하락

주택가격전망CSI는 121로 전월대비 4p 상승한 반면, 임금수준전망CSI는 118로 전월대비 1p 하락

(기대인플레이션)

지난 1년간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대한 인식은 2.8%로 전월대비 0.1%p하락하였으며 향후 1년간 기대인플레이션율은 2.9%로 전월과 동일

향후 1년간 소비자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칠 주요 품목으로는 공공요금(62.7%), 공업제품(41.2%), 집세(34.2%) 순으로 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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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역 장윤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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