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로, 영국 카릴리온으로부터 10개년 통합 IT 및 BPO 계약 수주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14-02-26 15:05
런던 및 방갈로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통신, 컨설팅 및 아웃소싱 전문기업인 와이프로(Wipro, 뉴욕증시 종목코드: WIT)는 영국의 통합 지원 서비스 기업으로 민관협력 프로젝트와 다양한 건설 역량을 보유한 카릴리온(Carillion)의 통합 IT 및 BPO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로 단독 선정됐다고 오늘 발표했다. 카릴리온은 영국, 중동 및 캐나다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프로젝트 파이낸스, 설계, 건설 및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0개년 계약의 일환으로, 와이프로는 아웃소싱 및 변환 서비스를 통해 카릴리온에 운영 및 비용 효율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카릴리온의 IT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 HR 및 F&A(파이낸스 및 회계) BPO 서비스가 포함된 것이다. 와이프로는 비즈니스 및 기술 변혁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활용할 예정으로, IT 및 BPO 서비스의 플랫폼 중심 통합 실행을 결합한다. 와이프로의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 수직화의 핵심 고객으로서, 와이프로는 또한 카릴리온과 전 세계 합작 사업 및 기술 변혁 프로젝트를 위해 손잡을 예정이다.

카릴리온의 리처드 애덤(Richard Adam) 그룹 파이낸스 이사는 “와이프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길 기대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고객을 위한 완벽한 서비스의 제공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양사를 위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와이프로의 아르준 라마라주(Arjun Ramaraju) 엔지니어링 및 건설 담당 부사장은 “글로벌 전략적 아웃소싱 파트너로서 카릴리온의 선택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엔지니어링 및 건설 분야의 해박한 이해와 기술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검증된 역량을 통해 카릴리온을 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임을 확신한다. 이번 장기적인 전략적 관계의 실질적인 잠재력에 매우 고무되어 있다”고 말했다.

참고: 이번 계약은 와이프로의 12월 31일 마감 회계분기에 대한 2013-2014 회계년도 3사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는 2014년 1월 17일자 보도자료에 언급되어 있다. 카릴리온에 대한 설명은 있었으나 구체적인 업체명은 포함되지 않았다.

와이프로(Wipro) 소개

와이프로(뉴욕증시 종목코드: WIT)는 고객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보통신, 컨설팅 및 아웃소싱 전문 기업이다. 와이프로는 깊이 있는 업계 경험 및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에 대한 전방위적인 시각을 통해 승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결과를 실현한다. 고객이 성공적이고 적응 가능한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종합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전 세계적인 인정을 받는 기업이자, 혁신을 실천하는 접근 방식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폭넓은 노력을 기울이는 조직으로서, 와이프로는 61개국에 걸쳐 14만 명의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wip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릴리온(Carillion) 소개

카릴리온은 민관 파트너십 프로젝트와 다양한 건설 역량을 확보한 선도적인 통합 지원 서비스 기업이다. 카릴리온의 2012년 연간 매출액은 44억 파운드로, 임직원은 4만명에 이르며, 영국, 중동지역 및 캐나다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카릴리온은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뛰어난 역량을 갖고 있으며, FTSE4Good 지수 소속 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carillionpl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및 경고진술

본사의 성장 전망에 관한 본 보도자료 내 일부 진술은 미래예측진술로, 해당 미래예측진술과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성 및 불확실성을 수반하고 있다. 해당 진술과 관련된 위험성 및 불확실성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수익의 변화와 관련된 위험성 및 불확실성, 매출 및 이익, 성장 창출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의 첨예한 경쟁, 비용 장점 유지 능력, 인도 내 임금 인상, 고숙련 인력의 영입 및 유지 능력, 비용 및 시간 고정 방식 계약 상에서의 시간 및 비용 초과, 고객 집중, 이민 제한, 국제 비즈니스 운영 관리 능력, 핵심 지역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 네트워크 상의 문제, 잠재적 인수의 성공적 완료 및 통합 능력, 서비스 계약 상의 피해에 대한 책임,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기업의 성공, 재정적 정부 지원금의 회수, 정치적 불안정성, 전쟁, 증자 또는 인도 외 지역 기업 인수에 대한 법적 제한, 보유 지적재산권의 불법적 사용, 비즈니스 및 산업에 영향을 주는 일반적인 경제 상황. 본사의 향후 운영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추가적인 위험은 미국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문서에 소상히 설명되어 있다. 이러한 제출 문서는 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본사는 서면 또는 구두 방식으로 미래예측진술을 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본사의 증권거래위원회 제출물 및 주주 제공용 보고서에 포함되어 있는 진술이 포함된다. 본사는 본사에 의해 또는 본사를 대신해 작성된 미래예측진술의 업데이트를 실시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연락처

와이프로(Wipro Ltd.)
비핀 나이르(Vipin Nair)
+9180 39916260
vipin.nair1@wipro.com

수바시니 파타비라만(Subhashini Pattabhiraman)
+91 80 39916558
subhashini.pattabhiraman@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