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경영정상화와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두 마리 토끼잡다

- 방만경영 개선 및 일하는 방식 혁신 추진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4-02-26 18:05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지난 26일 서울 신당동 본부에서 실·처장 및 전국 지방 조직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정상화 이행 및 일하는 방식 혁신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경영정상화 추진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공단은 정부의 정책과제인 공공기관 정상화를 실행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사적으로 대응해 왔으며 올해 1월 8일에는 정상화 대책 추진단(TF)을 구성하여 방만경영개선계획을 포함해 기능효율화, 예산·인사 등에 대한 혁신 방안을 수립하였다.

또한 정부에서 보조받는 출연금도 부채라는 인식하에 정부3.0 정신과 창조적 아이디어를 통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여 사업 추진에 대한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금일 다짐대회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전국 조직장은 정부에서 제시한 공공기관 정상화 체크리스트 58개는 물론 자체 발굴한 점검항목을 철저하게 체크하여 사전에 방만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킴은 물론, 공단의 모든 사업추진 시 정부3.0 일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창조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투명하고 일 잘하는 공단,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이 되고자 다짐했다.

주상용 이사장은 정부3.0과 창조경제 아이디어 우수부서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공공기관 정상화, 정부3.0 추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전 임직원은 변하지 않으면 살 수 없다는 자세로 사업방식을 개선하고 남은 10개월 동안 매사에 창의와 열정으로 업무를 추진한다면 큰 성취를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다짐대회에서 도출된 개선사항을 포함하여 경영정상화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3월말까지 조속한 완료를 위해 이행실적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경영기획처
02-2230-6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