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민권익위 신문고 대상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2-27 10:59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가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 대상 옴부즈만 부문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강원도청 임형준 주무관(기획관실)은 옴부즈만 개인부문 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전국 광역 및 기초단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한해동안의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 결과 강원도가 우수기관으로, 임형준 주무관이 유공자로 선정돼 각각 국무총리 기관 표창과 개인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 시상식에서 강원도는 국무총리 표창장과 함께 대형 북 형태의 ‘신문고’와 별도의 시상금을 받았다.

강원도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국민신문고 옴부즈만 부문 개인 국무총리 표창에 연이은 것으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민권익위의 이번 평가에서 강원도는 고충민원 처리기간 단축율에서 전국 평균 39.7% 보다 27.7%P 높은 66.8%로 전국 최고 점수를 받았고, 고충민원 해결율도 99.6%로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2위를 기록했다.

강원도는 지난해 모두 695건의 고충민원을 접수받아 이 가운데 99.6%인 692건을 처리했다.

특히, 지방 옴부즈만제도 운영과 관련한 평가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지방행정의 민주성·책임성·효율성 등을 확보하기 위한 자치 제도의 취지에 맞게 가장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강원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충민원을 더욱 공정하고 신속히 처리하고 특히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돕는 현장중심의 민원해결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고충처리위원회
고충처리팀장 박기동
033-249-2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