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정에 내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2-27 11:14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3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도민의 도정참여 확대를 위한 ‘온라인 정책토론’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道는 지난 `13. 12월 민간전문가와 공무원 등 11명으로 ‘강원도 정책포럼 토론과제선정심의회’(위원장 : 행정부지사)를 구성하였다.

심의회에서는 道 주요정책·현안사항에 관한 토론 주제를 심의하여 3가지 과제를 선정하였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기반 마련을 위한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및 시설 개선방안’(식품의약과)

△강원도 한우의 브랜드 차별화와 대내외적 축산여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축산업의 대내외적 여건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비전 마련’(축산진흥과)

△지역공동체를 조성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사회적경제 조직의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강원도 실현’(사회적경제과)

4월 4일 토론이 끝난 후, 道에서는 토론 결과서를 작성·공개하고, 우수 의견은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토론은 강원도 홈페이지 ‘도민참여’ - ‘정책토론’ - ‘정책포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토론 참여자에게는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道 관계자는 정부3.0 과제와 연계,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정책토론’에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기획관실
정책개발담당 최기용
033-249-2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