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기자협회, 창립기념식 및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홀로하
2014-02-27 16:38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기자협회가 창립기념식과 함께 교육에 공헌한 각 분야의 인사들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하며 협회의 시작을 알렸다.

한국교육기자협회는 국민일보, 그린경제, 극동방송, 메트로신문, 메모리즈, 아시아투데이, 아주경제, 중앙뉴스통신, 포커스신문(가나다 순) 등 20여 개의 온, 오프라인 언론매체의 교육관련 기자들이 모인 단체로서 교육기자들의 정보교류 및 친목도모와 바른 교육을 위한 공헌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초대회장은 “기자들간의 언론기사 협력 등을 통해 교육기자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해 해나가겠다”고 설립취지를 밝혔다.

시상자로는 특별상 부문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기업의 교육공헌활동 모범사례 △신순호 특허청 서기관은 공공기관 교육컨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서민수 경위는 청소년 선도를 위해 청바지 지구대 운영 △이희경 개그맨은 청소년 교도서 재능기부를 통한 교육기부활동 모범사례로 상을 받았다. 또한 △영화배우이자 탤런트로 활동 중인 김혜은은 전국 청소년 쉼터협의회의 홍보대사로서 교육기부활동 모범사례 △장민수 신라대 교수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 활동으로 지역 문화격차 해소 △임선화 서울예술전문학교 교수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교육기부활동 모범사례로 시상하였다.

이외에도 콘텐츠상 부문에서는 △이영로 엠플러스 대표는 실험으로 수학을 배울 수 있는 교구개발로 수학교육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김준호 8-Step통합영어 대표는 영어문법과 영어회화를 결합한 통합교재 개발로 영어교육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경남 고영진 교육감은 위안부 할머니 증언록 발간을 통해 민족역사의식 고취 △이종문 국일미디어 대표는 직업교육을 위한 양질의 학습컨텐츠인 꿈발전소 전집 발간 △부경대학교는 대학통합의 모범사례로 대학교육의 새로운 방향 제시 △임민택 홀로하(NGO) 대표는 소외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꿈 찾아주기 프로젝트 등의 봉사와 종교부문 우수 교육콘텐츠(주님께서 찾으시는 16번째교회)로 수상을 하였다.

본 행사는 27일 오전 12시 서울 남대문 라마다호텔&스위트 24층 레드스퀘어에서 SBS 희극인실 실장이자 웃찻사에서 활동중인 개그맨 정삼식 씨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협회 관련 기자 및 시상자와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홀로하 소개
홀로하(hoLoha)는 희망(hope)으로 사랑(Love)을 전하여 사람들을 행복(happiness)하는 NGO로서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을 목표로 60여명의 연예인 홍보대사와 언론인들 그리고 기업들과 함께 상호 협력을 통해 행복을 전하는 일을 한다.

웹사이트: http://www.holoha.org

연락처

홀로하
임민택 대표
010-5448-1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