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전략기획단(다이나믹바이오) 워크숍 및 정책설명회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바이오의약품 산업을 지원하고 제약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식약처·산업계·학계 협의체인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전략기획단(Dynamic BIO)’ 워크숍 및 정책설명회를 오는 2월 28일과 3월 1일 충북 충주 소재 켄싱턴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13년 다이나믹바이오 우수분과 표창 ▲다이나믹바이오 운영방안 논의 ▲심사결과 정보공개 범위 논의 등이며, 제약기업 전문가 및 학계 연구자 등 1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책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올해 바이오의약품 분야 주요 추진 정책, 사후관리 정책 및 심사분야 업무계획 등이다.

식약처는 금번 ‘다이나믹바이오’ 워크숍 및 정책설명회를 통해 업계 및 전문가의 정책 참여 확대와 애로사항에 대한 의사소통이 강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바이오의약품의 안전 규제 개선 및 수출 확대 등 산업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
바이오의약품정책과
043-719-3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