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아밴드, ‘K-POP, 국악에게 길을 묻다’ 통해 신곡 첫선

뉴스 제공
소리아그룹
2014-03-03 10:23
서울--(뉴스와이어)--여성 5인조로 구성된 신국악 소리아밴드가 KBS 별관에서 진행된 ‘KBS 공사창립 41주년 특집 K-POP, 국악에게 길을 묻다’에 출연해 신곡 ‘어기야디여라차(Aguiadiaracha)’의 첫선을 보였다.

K-POP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 달라는 요청에 따른 것으로 3월 2일 오후 5시 40분 KBS 1TV를 통해 방송돼 화제를 모았다. 소리아밴드의 방송 출연 모습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u754wl1mlS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리아밴드는 미국 백악관을 비록해 영국, 프랑스, 중국 등 전 세계에서 주목받아온 한국문화 기반의 걸그룹으로 레게나 보사노바처럼 우리의 전통 음악으로 새로운 글로벌 트렌드를 만들어 왔다.

신곡 ‘어기야디여라차’는 전통민요 ‘뱃노래’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곡으로 ‘함께 힘을 내자!’는 의미를 마치 주문을 외우듯 표현한 노래다. 힘차게 노를 젓고, 즐겁게 제기차기를 하는 쉽고 재밌는 포인트 안무는 전 세계인 모두를 응원하는 소리아밴드의 발랄한 기지를 담고 있다고.

소리아밴드는 “신나는 댄스 리듬에 가야금, 장구, 해금, 대금 등 다양한 국악기를 접목하였고 트렌디한 음악적 요소는 물론 신국악의 매력을 강조한 이번 신곡은 벌써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진짜잔치’에서 시원한 가창력으로 주목받았던 댄스 그룹 출신 가수 쏘이(XOi)가 소리아밴드의 객원보컬로 다시 참여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는 점도 놓쳐서는 안 될 요소”라고 말했다.

한편, 소리아밴드의 ‘어기야디여라차’는 지난 2월 28일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 발매됐다.

소리아그룹 소개
소리아그룹은 음악·영상 콘텐츠 개발, 지식재산권 연계사업, 문화전략컨설팅, 사회공헌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reagroup.com

연락처

소리아그룹
사업기획팀
CE/매니저 김성민
02-572-4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