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국내·외 공격적 관광마케팅에 나서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싱가포르 EXPO Hall에서 개최된 ‘싱가포르 국제관광박람회(NATAS Travel 2014)’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내나라여행박람회’에 경북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참가해 공격적인 관광객 유치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싱가포르 국제관광박람회(싱가포르 최대 관광박람회)

도시국가로서 해외관광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싱가포르 시장(한국 입국순위 10위, 175천명, 2013년 기준)을 금년도 제1공략 지역으로 선정해 경북의 우수 관광상품의 마케팅 활동을 했다.

주요 마케팅 활동내용으로는 최근 한류,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추세에 있는 점을 감안, 경북의 세계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문화관광 자원과 각종 드라마 촬영지 등을 중심으로 한 자연자원을 주요 콘텐츠로 해 ▴전통문화체험상품 ▴세계문화유산 탐방상품 ▴한류드림페스티벌 연계상품 ▴벚꽃, 단풍, 눈 등을 주제로 한 자연체험상품을 일반 시민은 물론이고 지역별 대표 여행사를 대상으로 직접 상담 세일즈 콜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관광공사의 집계결과, 총 4,000여 건의 관광상품 판매실적 중 경주, 안동을 비롯한 경북노선의 관광상품이 3,000여 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나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

2014 서울 내나라여행박람회(국내 최대 관광박람회)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박람회인 서울 내나라박람회에 경북도와 21개 시군이 공동으로 참가해 경북의 문화, 자연, 역사 등 다양한 체험상품을 집중 홍보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수도권 인구의 지역방문을 유도하고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도의 주요관광지 안내, 관광의 잠재력 등을 설명하고,

‘드라마 촬영지, 한류 콘서트 연계 등 한류 관광상품, 세계문화유산, 고택, 한식, 계절별 관광상품, 미식관광, 수학여행단 유치’ 등 경북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맞춤형 전략상품 판촉 행사 홍보에 주력했다.

또한, 해양실크로드, 순환테마열차 및 백두대간, 협곡열차를 소개하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 역사, 문화, 전통 콘텐츠를 알려, 우수 수학여행 상품으로 자리 잡게 하고,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캠프에의 참가를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김남일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도 전 방위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 증대 및 관광산업을 활성화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소개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경상북도는 한국경제의 밝은 누구나 찾아 오고, 일하고 싶고, 일자리가 있는 경북을 만들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일류 자치단체가 되겠다는 도민들의 의지를 민선 5기 도정의 구호로 삼고 있다. 특히 세계화 ·지방화 시대에 부응하여 전국 자치단체중 처음으로 우리 도주관으로 동북아지역자치단체 연합(NEAR)을 창설하고, 세계의 주요 자치단체와 자매결연을 맺는 등 능동적인 자치외교활동과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수출 유망지역에 통상주재관을 파견하고 해외시장 개척 활동으로 수출선을 다변화 하는 등 활발한 통상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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