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3월 봄 맞이 남자와 여자의 패션 아이템 구매 패턴 내놓아

- 봄을 쇼핑하는 남자, 겨울을 쇼핑하는 여자

- 남성 카디건•셔츠 판매율 각각 58%, 73% 증가, 바뀐 계절에 맞는 아이템 찾는다

- 여성 3월에도 기모•패딩 등 겨울 아이템 쇼핑, 다음 겨울을 미리 준비하는 알뜰 쇼핑 즐겨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3-06 09:32
서울--(뉴스와이어)--길었던 겨울이 끝나고 기다리던 봄이 찾아왔다. 코트와 점퍼를 벗고 본격적으로 화사한 느낌의 봄 옷을 찾을 때가 온 것이다. 그러나 봄 쇼핑에 나선 남자와 여자의 장바구니 목록에는 큰 온도 차이가 존재한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올 3월 들어 남성과 여성이 구매한 상품 판매율을 비교·분석한 결과, 남성의 경우 카디건, 셔츠 등 봄 아이템의 판매율이 각각 58%,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여성들의 경우 카디건, 니트, 블라우스의 봄 아이템 판매율이 각각 21%, 16%, 29% 증가해 남자들과 비교해 낮은 증가율을 보였다.

여기서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남자들의 경우 겨울이 지나면서 패딩, 코트류의 구매율이 기존 대비 30% 이상 감소했는데, 여자들의 철 지난 겨울 아이템 구매율은 오히려 10% 이상 증가했다는 점이다.

여성들은 때 아닌 겨울 패션 아이템 구매 증가는 곧 찾아올 꽃샘추위와 더불어 다음 겨울을 알뜰하게 준비하기 위해, 제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시점을 고려한 것으로 분석된다. 시즌이 끝난 후 저렴한 가격에 내놓은 겨울 상품을 미리 구매해 일찌감치 다음 겨울을 준비하는 것이다. 실제로 시즌오프를 맞아 세일 중인 다운·패딩 점퍼 등의 구매율도 여성이 남성보다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나고 있다.

아이스타일24 여성카테고리 담당 최인정 MD는 “3월은 계절상 봄이긴 하지만 꽃샘추위 등 영하권의 쌀쌀한 날씨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봄 아이템과 방한 아이템 매출이 동시에 올라가는 시기”라며 “그동안 눈여겨 두었던 겨울 아이템이 있다면, 지금이 가장 좋은 조건에 구매할 수 있는 시기니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18일(화)까지 봄맞이 실속 쇼핑찬스를 제공하는 ‘봄 필수 ITEM’과 19일(수)까지 겨울 다운·야상 점퍼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겨울 다운&야상 점퍼 온라인 할인’을 진행 중이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