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복지사각지대 특별조사 실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3-06 11:42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최근 언론을 통해 알려진 안타까운 사례들이 강원도에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도민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특별조사’를 3월 한달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조사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안타까운 사건이 계속 발생하고 있어 동일한 어려움에 처한 도민이 지원대상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특별조사는 시군 희망복지지원단을 중심으로 복지담당공무원, 읍면 복지위원, 좋은 이웃들 등 시군별 지역단위 공공·민간 의 전체 복지네트워크를 적극 가동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계층이 일제조사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게 되며, 조사된 대상에게는 공적급여 신청, 긴급지원, 민간자원연계, 사례관리 등을 통해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게 된다.

김미영 강원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 지체없이 시군 희망복지지원단에 연락해 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강원도에서 만큼은 ‘세모녀 자살’같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와 시군은 2012년 상반기부터 희망복지지원단을 구성하고 도움이 필요한 도민의 적극 발굴과 공공·민간의 협력지원체계의 통합사례관리 및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복지정책과
지역복지담당 이시복
033-249-2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