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남도서관, 과학송과 게임을 담은 ‘과학송플러스’ 앱 출시

- 2011년 출시된 인기 어플리케이션 ‘과학송’ 후속작

- 20곡의 과학송 및 과학게임 ‘도전! 오즈마블’ 담아

-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다가갈 수 있도록 무료 제공

뉴스 제공
LG상남도서관
2014-03-07 09:00
서울--(뉴스와이어)--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과학전문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http://www.lgsl.kr)가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인 ‘과학송플러스’를 출시한다.

과학송플러스는 LG사이언스랜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인 ‘과학송’과, 과학게임 ‘도전! 오즈마블’을 담은 무료 어플리케이션이다. 2011년 LG사이언스랜드에서 출시한 ‘과학송’ 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용자들이 꾸준히 요구해왔던 과학송 추가 및 과학송 키워드 검색기능, 주제별, 연령별 탐색기능 등을 더했다.

과학송은 일상 생활 및 과학 교과과정 중 중요한 과학상식과 원리, 법칙을 노래로 만들어 쉽게 따라부르며 암기할수 있도록 한 콘텐츠이다. 과학송 플러스 출시를 통해 과학송을 듣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PC를 통해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과학송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2006년 LG사이언스랜드에서 과학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누적 조회수는 1천만건을 뛰어넘어,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과학송 플러스는 기존 과학송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었던 공기송, 애벌레송 등 6곡 외에도 정전기송, 무게재기송, 지층송 등 더욱 다양한 주제와 대상 연령층의 과학송 20곡을 제공한다.

이번 앱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과학게임 ‘도전! 오즈마블’은 ‘오즈의 마법사’를 기반으로 주인공 도로시와 친구들이 오즈의 마법사를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게임이다. 해충의 천적 거미, 피뢰침을 이용한 번개 피하기 등 과학적 원리를 적용해 장애물을 제거하고 제한된 시간 내에 캐릭터를 목표지점까지 이동시키면서 게임 속 과학 내용을 배우게 된다.

LG상남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어플리케이션 출시로 언제 어디서나 LG사이언스랜드의 우수한 과학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수 있게 되었다”며, ”무료로 제공되는 과학송 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은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고 과학을 재미있게 즐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과학송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은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LG상남도서관 소개
LG연암문화재단 소속 LG상남도서관(관장: 정윤석)이 운영하는 LG사이언스랜드는 인터넷의 여러 과학정보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과학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에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태의 과학정보를 제공하여 이공계 기피 현상을 개선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현재(2014년 2월말 기준) 약 39만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39만여건의 과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월간 약 100만회 가량 콘텐츠가 이용되고 있다.

과학송플러스앱(안드로이드):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
과학송플러스앱(애플): http://itunes.apple.com/us/app/gwahagsongpeulleose...

웹사이트: http://www.lg.or.kr

연락처

LG상남도서관
기획운영팀
언론홍보담당 선혜연
02-708-3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