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홍 포항시 부시장, “53만 시민 생활안정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2천여 전 공직자, 부서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각오와 흔들림 없는 시정추진
- 공명선거, 복무기강 확립, 재선충방제, 봄철 산불예방, 국비확보 강조
박승호 시장의 퇴임으로 6일부터 포항시장 권한대행을 맡게 된 김재홍 부시장은 “그동안 박승호 시장님의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말한 뒤, “2천여 전 공직자 모두는 각자의 위치에서 부서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각오와 흔들림 없는 시정추진으로 우리시 발전과 시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포항시장 권한대행 김재홍 부시장은 시정에 스스로 참여하는 자세로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복무기강 확립과 6.4지방선거의 공무원 중립을 통한 공명선거, 봄철 산불예방, 재선충 방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1조 6,498억원을 목표액으로 설정한 국비확보 사업 42건과 신규시책 30건 등 총 72건의 주요 국비 확보대상 사업에 대해 부서별로 확보 방안과 대책을 강구하라고 강조했다.
또 포항시장 권한대행 김재홍 부시장은 시민의 편에선 업무처리로 시민불편사항에 대해 적극 대응하는 등 공복의 자세로 차질 없는 행정을 펼쳐나갈 것을 주문했다.
간부회의 후 시청 브리핑룸을 찾은 포항시장 권한대행 김재홍 부시장은 “일은 조직이 하는 것이다”며, “그동안 박승호 시장이 펼쳐놓은 여러가지 현안사업들을 2천여 공직자들과 머리를 맞대어 추진해 포항을 명품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장 권한대행 김재홍 부시장은 박승호 시장의 퇴임으로 6일부터 오는 7월 민선6기가 출범하기 전까지 포항시장 권한대행을 맡게 된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 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