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교육기자재 전문 기업 ‘탐투스’, 교육용 소프트웨어 GS인증 획득

- 외국어 교육용고음질 음성합성 소프트웨어 ‘TTS Learning’ GS인증

뉴스 제공
탐투스
2014-03-10 09:00
부천--(뉴스와이어)--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업체 탐투스㈜의 외국어 교육용 고음질 음성합성 소프트웨어 ‘TAMTUS TTS Learning v2.0’가 GS인증을 획득했다.

GS인증이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보다 잘 믿고 쓸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을 국가가 직접 선별하여 그 기능을 인증해주는 제도로,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세운 기준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성능, 상호운용성, 연동성 및 적합성 등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친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탐투스㈜의 ‘TAMTUS TTS Learning v2.0’은 탐투스㈜ 효과적인 외국어 학습의 필수요소인 듣기, 말하기를 위한 오픈 콘텐츠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은 ▲ 이미지 문서를 텍스트 컨텐츠로 변환 ▲ 텍스트화된 컨텐츠를 활용해 문서 편집 및 음성 재생 가능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4개국어 원어민 수준의 음성 지원 ▲ 듣기평가, 대화/토론 방식의 교육 컨텐츠 제작 등이며 예약방송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에 학생들에게 외국어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하는 등 외국어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TAMTUS TTS Learning v2.0’의 경우 조달우수제품으로 인정받은 탐투스㈜의 북리더, 북스캐너(Magic VT-500POT : 조달식별번호 22098312 / BR-1000 : 조달식별번호 22415215)와 연동할 때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탐투스㈜의 최명수 대표는 “이번 GS인증을 받은 탐투스㈜ TTS 러닝의 경우 영어교과전용교실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모았으며, 최대한 원어민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리딩 프로그램과 다양한 콘텐츠의 호환성에 집중한 결과물이다”라며 “제품 개발 시 직접 학교에 나가 수업시간에 대한 고충과 필요사항을 체크하고 이에 자사만의 기술력을 더해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용 디지털 기자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탐투스㈜의 GS인증은 지난 2012년 전자교탁, 전자칠판 사용 시 다양한 편집 툴과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판서 소프트웨어, ‘Magic Canvas Plus 2’ 인증 이후 두 번째다. 위 두 가지 소프트웨어 모두 정부의 스마트교실 구축 정책에 부합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탐투스㈜ 제품 구매 및 사용시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실물화상기, 북스캐너, 무선마이크 등의 시청각 교육기자재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약 2,000여개 이상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탐투스㈜의 제품을 사용 중이다.

탐투스 소개
탐투스(주)는 탄탄한 기술력으로 특허, 실용신안을 포함 100 여개에 달하는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개발사이자 스마트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이다. 전세계 유일한 역 ‘V’자형 스캔방식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탐투스는 내가 직접 만드는 디지털교과서 자작 북스캐너로 스마트교실 시장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 외에 LED 스마트전자칠판, 디지털 실물화상기의 대명사가 된 매직뷰, 전동 승강식 높낮이조절 전자교탁, 무선마이크 시스템 등의 주력제품으로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을 기반으로 하여 스마트 교과실기자재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