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최대 수혜 아파트, 주거복합단지 '일산 요진와이시티’ 주목

- '경기 고양 킨텍스역~서울 삼성역’ 노선 우선 추진하기로

2014-03-09 10:24
서울--(뉴스와이어)--정부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3개 노선 가운데 ‘경기 고양 킨텍스역~서울 삼성역’ 노선을 우선 추진하기로 함에 따라 새로 생기는 역 주변의 주택시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서울 접근성이 취약했던 고양시와 서울 북쪽(킨텍스역~연신내역) 인근의 주택단지에 ‘호재’가 될 것으로 부동산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이번 고양 킨텍스역~서울 삼성역 구간 GTX에는 5개 역(킨텍스·대곡·연신내·삼성·서울역)이 마련된다.

이 중에 중개업계가 가장 수혜가 클 것으로 지목하는 역세권은 킨텍스~연신내 구간이다. 최고 시속 180㎞로 달리는 GTX를 이용하면 지하철로 1시간20분 걸리던 킨텍스~삼성역 이동시간이 20분대로 줄어든다.

최근 계약금 10% 중 5%를 융자받을 수 있도록 계약조건을 변경해 초기 부담금을 줄이면서 요진건설산업의 ‘일산 요진와이시티’에는 방문 및 문의가 30~40% 상승했고, 분양률도 높아졌다.

‘일산 요진와이시티’는 일산신도시 내 16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데다 한강과 북한산 조망이 동시에 되는 일산신도시의 마지막 분양단지로 희소성과 신도시의 모든 생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공동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등 선진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미래형 복합주거단지이며, 이번에 선보이는 것은 지하 4층, 최고 지상 59층 주상복합 아파트 6개 동 2,404가구다.

전용면적은 59~244㎡로 주상복합아파트임에도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비율이 전체의 60%이상이다.

지하철 3호선 백석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도보 3분 거리로 이동할 수 있는 초역세권이며, 광화문, 강남, 파주, 인천 등 서울과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광역버스도 단지 앞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일산호수공원, 고양백석체육센터, 백석근린공원등 공원시설이 풍부해 운동 및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입주는 2016년 예정이다.

* 분양문의 1599-1615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소개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은 부동산 및 창업 전문회사로 언론사에 부동산 기사 제공 및 부동산 컨설팅, 분양대행, 상권정보 및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a.kr

연락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장경철 이사
02-354-79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