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이충국 대표, TBC(대구방송) ‘교육특강 공신만들기’ 출연

- 3월 3일 대구교육청 ‘TBC 특별강좌’ 공개 녹화, 4월 4일(금) 오후 2시 TBC에서 방송

뉴스 제공
CMS에듀
2014-03-09 10:37
서울--(뉴스와이어)--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가 출연한 ‘TBC 특별강좌’의 공개 녹화가 지난 3월 3일 오후 2시 대구교육연구정보원에서 진행됐다. 이 대표의 강연 주제는 ‘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한 비법’으로 4월 4일(금) 오후 2시 TBC ‘교육특강 공신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재방송은 그 다음 주 4월 7일(월) 오전 2시 5분에 방송을 탄다. (방송국 사정에 따라 일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TBC 특별강좌’에서 이충국 대표는 “21세기는 융합과 통섭의 시대로, 이전까지는 발명가(Inventor), 개발자(Developer), 혁신자(Innovator)를 요구하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창조자(Creator)를 필요로 하는 ‘융복합의 soft power 시대’”라고 전했다. 그는 “이미 과학과 인문·예술 등의 융합이 이뤄지고 있고, 이러한 시대를 살기 위해서는 사고력을 바탕으로 생각의 구조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고력을 통해 확산적 사고를 할 수 있어야 격변하는 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 대표는 ‘미래의 문맹자는 이미지를 모르는 사람’이라고 말한 20세기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라 불리는 사진작가 라즐로 모홀리 나기의 말을 인용하며, 창조의 시대에는 상상, 스토리텔링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육특강 공신만들기’는 TBC와 대구광역시학부모역량개발센터가 공동 제작하는 방송 프로그램으로, 부모 역할, 진로지도 방법, 자기주도 학습지도, 학교폭력 예방 등을 담고 있다. ‘몰입’으로 유명한 서울대 황농문 교수, 전설의 인강강사 메가스터디 손주은 대표 등 교육계 유명 인사들이 매주 출연하는 대구, 경북지역에서 인지도 높은 프로그램이다.
(참조 : 공신만들기 - www.tbc.co.kr/tbc_tv/theme/tv_study.html)

문의 -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출처: 씨엠에스에듀케이션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