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3대 공적연금 협의체 결성 및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3-09 12:28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내 공적 연금의 원활한 공급을 통한 노인복지 향상을 도모하고자 국민, 주택, 농지 연금 등 3대 공적연금기관이 협의체를 구성하고 강원도와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가 이를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이 체결된다.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은퇴 후의 도민들의 원활한 노후자금 마련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본 협약은 국민연금·주택연금·농지연금 등 3대 공적연금을 담당하는 기관이 협의체를 구성하고 복지 정책의 시행 기관인 강원도 및 노인교류의 장인 대한노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도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공적연금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금껏 개별적으로 진행되어 왔던 각 기관별 홍보활동이 공동으로 진행되며, 연금수급을 희망하는 도민들은 1개 기관을 방문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하여도 3대 연금 모두에 대한 안내와 신청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정책과
민간협력팀
민간협력담당 김정남
033-249-3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