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SW서비스 원스톱 지원체계 구축

2014-03-10 10:41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5대 유망서비스 중의 핵심인 소프트웨어(SW)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SW서비스 원스톱 지원 체계”를 마련하였다.

미래부는 민관합동 SW서비스 TF(팀장 윤종록 미래부 2차관, 고건 前전주대 총장)와 전담지원반을 지난 1월부터 구성하여 운영해왔으며, 이번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빠르게 반영하기 위한 국민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SW서비스 원스톱 지원 체계“를 통해 접수된 SW 관련 민원은 소관기관과 내용을 막론하고 미래부 담당자가 책임지고 접수부터 처리 결과 통보까지를 전담하게 된다. 이를 통해 민원인들이 담당자를 몰라 민원접수가 어려웠던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3월10일)부터 SW서비스(www.swservice.kr)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온라인상으로 민원/정책제안을 연중 24시간 접수·처리한다. 또한, 금년 상반기중 시스템을 보완해 민원인들이 자신이 제기한 민원의 처리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미래부는 기업인이나 개인들이 제안한 정책 아이디어나 애로사항에 대해 반드시 기일내에 답변하게 할 계획이다.
* 제도 및 법령개정 등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안은 14일 이내 진행상황을 정리하여 1차 회신하고, 결과확정 후 최종 회신

또한, 미래부는 ‘찾아가는 정책’ 실현을 위하여 전국적으로 SW 서비스 지원 정책·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미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서울, 광주, 부산 등 8개 지역에서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앞으로도 전국 순회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민간 SW지원반 서비스(핫라인)도 전국 18개 지역 및 9개 협회에 개설·운영 중이다.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정책건의사항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 대표 핫라인 : 미래부 배승태 전문관(02-2110-1847, bst1847@msip.go.kr)

미래부 윤종록 차관은 이번에 구축한 국민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통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많이 듣고 이를 소프트웨어 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국민과 기업과 함께 창조경제 실현을 뒷받침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융합과
임성민 서기관
02-2110-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