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대학 여성 협회(IFUW), 세계여성의 날 ‘Post -2015 의제’에서 여성의 중등교육, 식자력 및 수리력을 위한 단일 목표 설정을 모든 국가에 촉구

- 지속 가능한 발전과 경제 성장을 위해 교육의 품질과 평등이 필수적

뉴스 제공
IFUW
2014-03-10 17:25
제네바,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 대학 여성 협회(The International Federation of University Women, IFUW)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Post-2015 개발의제’에서 여성의 중등교육, 식자력 및 수리력의 평등과 품질을 위한 단일 목표 설립을 촉구했다.

모든 이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과 경제 성장에 있어 여성이 교육받고, 보호받고 건강한 세상은 필수적이다. 교육의 질과 평등은 중등교육, 식자력 및 수리력을 위한 목표에 대한 각국 정부의 분명한 노력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캐서린 벨(Catherine Bell) IFUW 협회장은 “사회적 소외, 취약성 그리고 낮은 교육 수준간에는 명확한 상관관계가 있다”며 “그렇기에 모든 post-2015 목표는 토착민, 장애인, 감금 중인 여성, 자연 재해와 갈등을 겪는 여성 등 가장 취약한 이들을 포함한 모든 여성을 위한 것이어야만 한다. 점차 더 치열해지는 환경에서 우리는 여성들이 자신들의 생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모든 여아들이 중등교육을 받게 된다면 미성년 결혼(child marriage)의 수는 2/3 줄어들게 될 것이다. 만약 모든 여성이 중등교육을 받았더라면 유아 사망은 반으로 줄어 3백만 명의 목숨을 살릴 수 있었을 것이다.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의 경우, 교육을 받지 못한 여성들은 중등교육[1]을 받은 여성에 비해 출산율이 2배 높다. 분쟁지역의 어린이들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어린이의 50%를 차지한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약 1/3이 분쟁지역[2]에 살고 있다.

국제 대학 여성 협회(IFUW, www.ifuw.org) 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국제적인 회원기반을 갖추고 있다. 1919년에 설립된 IFUW는 여성에 의해 그리고 여성을 위해 운영되는 최고의 여성을 위한 글로벌 조직으로 여성들이 고품질의 교육과 훈련을 가장 높은 수준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여성의 인권 보호와 평등 그리고 여성 인권 신장을 옹호한다.

IFUW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정분야 협의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받았으며 UNESCO와 공식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NGO이다. IFUW의 보조금 및 장학금(http://goo.gl/rdKglB)그리고 옹호활동에 대해 알아보기 바란다. 페이스북, 링크드인 그리고 트위터(@IFUWomen)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1] 여성의 교육 - 실정(http://goo.gl/bCfuvZ), 모두를 위한 교육에 대한 글로벌 모니터링 보고서(Education for All Global Monitoring Report), 유네스코(UNESCO), 2013

[2] “아직도 학교를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들(Children Still Battling to Go to School, http://goo.gl/86YYUT)”, 유네스코(UNESCO), 2013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fuw.org

연락처

국제 대학 여성 협회(International Federation of University Women)
니나 조이스(Nina Joyce)
+41 22 731 23 80
nj@ifuw.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