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의 정체성 확립과 지역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4-03-11 10:50
제주--(뉴스와이어)--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인의 정체성 확립과 지역의 독자적인 전통문화(언어, 민속역사, 자연분야 등)를 계승·발전하기 위하여 제주학연구센터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하였다.

위원회는 인문·사회·자연과학 등 전문가 총 10명(위촉직 7, 당연직 3)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년으로 2016년 2월까지이다.

위원회의 기능은 제주학연구센터의 기본계획과 탐라 역사, 문화, 자연환경을 중심으로 문화기반 연구 사업과, 제주고문헌연구, 제주학 총서 자료발간 등에 대한 자문을 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 28일 제주학연구센터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제주학의 중점 특화사업으로 제주어 연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학연구센터에서는 제주학 연구물, 제주 고문헌, 구술, 영상자료 2,544건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 구축을 완료하여, 오는 3월 중순경부터 ‘제주학 아카이브 웹 서비스’를 도민들에게 제공하므로써 지식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 제주학 아카이브 웹 서비스 : www.jsp.re.kr

제주특별자치도 소개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 당선된 우근민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우근민 도지사는 대한민국의 보럼섬인 제주를 세계가 찾는 제주, 도민이 행복한 국제자유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10대 전략 공약은 세계적 모범이 되는 특별자치 실현, 수출 1조원 시대 개막, 자립형 경제기반 구축, 일자리 2만개 창출, 1차산업과 향토자원의 세계화, 외국인 관광객 200만명 유치, 지역 불균형이 없는 제주, 문화 행복지수가 높은 제주,지역공동체 맞춤형 복지 실현,환경·평화·인권 제주공동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정책과
문화정책담당
064-710-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