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소통과 협업 기반 차세대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출시

- 모바일환경의 소셜기능 강화한 소통과 협업기반의 차세대 그룹웨어솔루션으로 그룹웨어 시장 진출

- 실무자 워크플로우에 맞춘 전자결재, 이메일, 메신저, SNS, 협업툴 갖춰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업무가능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4-03-12 13:10
서울--(뉴스와이어)--IT서비스기업 다우기술이 자체개발 솔루션 ‘다우오피스’로 그룹웨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영훈)은 모바일업무환경과 협업, 통합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그룹웨어솔루션 ‘다우오피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의 그룹웨어가 수직적 보고를 위한 전자결재수단 중심이었던 것에 반해, 다우오피스는 실무자의 워크플로우에 맞춰 수평적 소통과 협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와 iOS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완벽한 모바일기능은 이동중에도 끊김없는 업무처리와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다우기술은 그동안 클라우드환경에 최적화된 업무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주력해 왔다. ▶클라우드기반의 팀단위 협업솔루션 ‘팀오피스’ ▶기업용SNS인 ‘오피스톡’ ▶클라우드방식의 영업관리, CRM솔루션 ‘스마트프로세스’ ▶대용량트래픽처리와 보안성, 안정성을 갖춘 ‘테라스메일스위트’ 등 스마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 업무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해 왔다.

이번 출시한 다우오피스는 다우기술이 그동안 자체개발해 온 메일, 협업, 기업용 SNS의 기술을 집대성하여 모바일환경 하에 실시간업무처리와 협업,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 차세대 그룹웨어솔루션이다.

다우오피스의 주요기능으로는 ▶검색과 보안을 강화한 웹메일, ▶워크플로우 기반의 전자결재 ▶피드방식의 소셜게시판 ▶조직내 설문작성 및 통계기능 ▶다양한 형태의 피드백기능을 통한 협업강화 ▶구글캘린더 수준의 공유형 캘린더 ▶조직도 기반의 맞춤형 보고서 작성기능▶지식축적과 공유를 위한 자료실 ▶수평적 조직문화를 위한 커뮤니티 관리기능 ▶모바일메신저 등이 있으며, 모든 기능들이 협업과 공유를 기본철학으로 설계되었으며, 모바일기기에서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다우기술 김영훈 대표는 “지난 수년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시스템을 목표로 협업과 소통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왔으며, 그간의 모든 사용자경험과 기술을 결집하여 ‘다우오피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다우기술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차세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통해 기업고객들에게 업무프로세스 혁신의 새바람을 불어 넣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우기술은 ERP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과 제휴를 맺고, 국내기업환경에 최적화된 그룹웨어‘다우오피스’, CRM’스마트프로세스’, ERP’림원 K.System’공동영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통과 협업, 그리고 프로세스를 말하다’ 주제로 오는 19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그룹웨어, ERP, CRM 구현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세미나 신청사이트( http://daouoffice.co.kr/landing/140319_DoSp/seminar.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전략경영실
정혁남 부장
070-8707-34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