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촌유학사업 정부공모 최다 선정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3-12 13:57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농림축산식품부 전국 공모사업인 농촌유학지원 사업에 도내 4개소가 최종 선정되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사업량 : (전국) 16개소 320백만원 → (강원) 4개소 86.5백만원 (27%)
- 춘천 별빛산골유학센터, 횡성 사재산유학공동체학교
- 양구 배꼽산촌유학센터, 양양 꿈꾸는 학교

금번에 선정된 농촌유학사업은 도시에 사는 초·중·고 학생들이 부모 등 가족의 곁을 떠나 농촌에 있는 학교에 다니며, 지역주민과 함께 농촌에서 6개월 이상 생활할 때 정규학교 외 생활을 지원하고 돌보아 주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도는 점차 늘어나는 농촌유학사업 수요에 대응하고 시설확충 등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강원도 농어촌유학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도시민 인구유입과 농촌학교 유지를 통한 주민소득증대를 체계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고윤식 농축산식품국장은 “농촌유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공동체적 관점의 지역거버넌스 체제를 마련하고, 농촌학교는 물론 농촌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농축산식품국
농촌정책과
류승근
033-24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