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겨울철 자연재난대책 추진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3-12 14:29
춘천--(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 주관 2013년도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및 설해대책 추진평가에서 강원도와 양구군이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최우수기관’으로 각각 선정됐다.

금번 평가는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실태 및 재난대책기간 중 설해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소방방재청은 지난해 17개 시도 및 227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상황관리체계구축, 제설자재·장비 확보, 제설대책 준비실태,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 등 겨울철 사전대비 실태 전반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 바 있다.

도는 겨울철자연재난에 대비해 단계별 비상근무 기준을 강화하고 상황판단회의 운영계획을 마련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와 취약지역 관리강화, 교통두절 예상구간 점검·정비 관리 등 선진화된 제설시스템 구축하였고 특히, 재난대책기간 동안 주요고개 및 취약지역에 제설장비와 담당자를 사전배치하고 제설자재 확보와 민관군 협력체제 구축 및 제설복구 추진 등 누수 없는 제설행정을 강화하여 주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최선희 방재담당관은 “설해예방을 위해 노력한 도와 시군 담당직원들의 노력이 성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한발 앞선 대응으로 “재난에 강한 강원”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방재담당관
복구총괄담당 김명식
033-249-2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