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비교서비스 상담 신청 후 30분 내에 최신 금리 현황 확인 가능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4-03-14 14:4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50%로 동결했다. 10개월째 동결이다. 경기 회복세가 아직 미약하고, 물가 수준을 감안했을 때 올리거나 내릴 정도는 아니라는 판단인 듯 보인다.

하지만, 미국의 양적완화축소가 가속화 되고,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게 되면 기준금리나 이에 따른 대출기준금리(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등)의 상승 우려는 남아있어 기존에 주택담보대출이나 아파트담보대출을 높은 금리로 이용중이라면 금리가 오르기 전에 이자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찾아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안양의 아파트에 살고 있는 K씨는 3년 전에 주택을 구입하면서 3억 원 대출을 연 4.9%로 받았다. 최근 대출금리가 낮아진 것 같아 이자를 줄여보려고 가까운 은행을 찾았지만, 의외로 금리는 연 4%대. 그리 낮지 않은 금리라서 실망한 채로 돌아왔다. 근데 옆집에 사는 P씨는 이상하게도 연 3.27%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하여 연간 400만 원 이상 이자를 줄였다고 한다. 도대체 L씨는 어떻게 했던 것일까?

K씨는 주거래 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방문해도 만족할만한 금리의 상품으로 바꾸지 못하는 데, 어떻게 P씨는 그렇게 금방, 제일 저렴한 대출금리의 아파트 담보 대출 상품을 찾아 갈아타기를 할 수 있었던 걸까? 그것은 바로 ‘금리비교서비스’의 활용이다.

은행별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파트’의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아파트 담보 대출 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다”고 전하면서 “최근 시중은행들이 상반기 특별금리우대 판매를 실시했는데, 같은 은행이더라도 영업점마다 금리우대가 다르고, 자금이 다 소진될 경우 특별판매가 종료되기 때문에 대출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며 자신의 상황에 맞고 이자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고 싶다면 여러 은행을 직접 문의하기 보다는 온라인 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한 상담 이용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뱅크아파트’에서 최근 조사한 현재 금리비교현황에 따르면, A은행은 코픽스금리연동 1년 변동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가 우대 금리항목(신용카드 사용 실적, 은행거래 실적, 적금가입, 대출 이용 한도 금액 등)에 따라서 최저 연 3.2%부터 판매되고 있고, 3년 단기 고정금리 대출은 최근 한 은행의 금리특판 상품으로 인해 우대금리를 적용했을 경우 최저 연 3.3%대에서 받을 수 있으나, 이것도 이번 주를 끝으로 종료될 예정이라고 하니 서둘러야 할 것이다.

금리 비교 서비스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예전부터 주거래 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통한다고 하더라도, 은행마다 금리가 다르고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 우대를 천차만별로 해주다보니 위와 같은 금리 현황을 소비자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받지 않고서는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다”며, “금리 비교 서비스는 상담 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를 처음 구입하는 신혼부부같은 대출 초보자들이 담보대출을 처음 접해보기 때문에 많은 은행과 많은 상품 종류(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전세보증금담보대출) 중 제대로 비교해보지 못하고 선택하게 될 경우, 자칫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몇 년 동안 지출해야 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한편 주택담보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뱅크아파트’(http://bankapt.com)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 조회 후 금리 비교 상담 신청하거나, 금리 비교 간편 신청, 또는 070-8785-8812를 통한 전화 접수를 하게 되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금리 비교 전문상담원들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이트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담보 대출, 빌라 담보 대출, 단독주택 담보 대출, 전세자금·보증금 담보 대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받을 수 있고, 대출이자계산기, 한도조회 등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율모기지 소개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토탈뱅크: http://www.totalbank.co.kr
모기지메이트: http://www.mortgagemate.co.kr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뱅크아파트부동산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85-8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