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서울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배정 수요조사 실시

- 사회복무요원 배정 받으려면 사회복지시설 수요조사에 적극 참여해야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방병무청, 경기북부병무지청, 강원지방병무청, 강원영동병무지청의 주관으로 2015년도 서울지역 사회복무요원 배정 수요조사가 이달 31일까지 실시된다.

이에 따라 ‘15년에 사회복무요원을 배정 받고자 하는 사회복지시설 등은 ‘15년도 사회복무요원 배정 수요조사에 필요인력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배정요청서와 활용계획서를 작성하여 공문으로 시·군·구청에 제출하여야 하고, 배정요청 서식을 송부 받지 못한 시설은 해당 시·군·구청에 문의하거나 병무청 홈페이지(http://www.mma.go.kr/kor/l_seoul) 공지사항 등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사회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우선배치가 국정과제로 선정 추진됨에 따라, 노인·장애인 수발 등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어려운 사회서비스분야에 사회복무요원이 중점적으로 배치될 계획이다. 이번 수요조사는 향후 원활한 업무 수행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은 사회복지시설, 읍·면·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의 사회서비스 분야에 배치되어 ‘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부터 현재까지 약 5만 여명이 배출되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이우식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