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교정 및 급속교정의 종류

- 매직키스치과, “시술법을 잘 활용하면, 단기간에 효과적인 교정 가능”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4-03-20 09:20
서울--(뉴스와이어)--급속교정을 라미네이트와 착각할 수 있는데, 급속교정은 치아교정법이지 치아성형이 아니다. 그렇다면, 빠른 치아교정엔 어떤 방법이 있을까?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을 통해 알아보자.

- 불필요한 치아이동을 제거한 순차적인 장치부착

한번에 모든 치아에 장치를 부착하게 되면 불필요한 치아이동이 일어날 수 있다.

매직키스치과의 치아교정이 빠르게 마무리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움직이고자 하는 치아에 먼저 장치를 부착하여 치아를 이동시킨 후 나머지 치아에 장치를 부착하는 선택적인 장치부착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 부작용 없이 원하는 치아에 직접 힘을 적용 미니스크류, SAS

미니스크류(miniscrew)는 잇몸뼈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부가적인 교정장치이다. 미니스크류를 이용해서 턱뼈에 힘을 직접 부여하면(skeletal anchorage system) 치아의 정확한 움직임과 부작용 없이 효율적인 치아이동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전체 교정기간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 빠른 치아배열 자가결찰형 브라켓

클리피씨나 데이몬 등자가결찰형 브라켓은 교정용 철사를 잡아주는 뚜껑(클립)이 장치에 포함되어 있어서 교정용 와이어를 고정하기 위한 고무줄이나 철사가 필요없다. 따라서 치아 이동에 방해가 되는 마찰이 거의 없고 초기 치아배열이 빠른 속도로 진행된다.

종류 :클리피씨 & 데이몬 등

- 코티시전(Corticision; 피질골절제술)
- RAP(Regional Acceleratory Phenomenon)현상을 이용한 빠른 치아이동

급속교정 코티시전은 치아와 치아 사이 잇몸 뼈를 수술기구로 RAP현상(상처의 치유과정에서 세포의 활성도가 증가하는 현상 )을 이용한 술식이다. 인위적으로 잇몸에 상처를 주면 즉각적으로 상처의 치유과정이 진행되면서 간단한 마취로 상처를 최소화 하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방학기간 동안 빠른 교정을 원하는 학생들이나 결혼, 면접 등을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교정방법이다.

이 경우, 돌출입교정시에도 4-11개월이면 교정이 가능하고, 심한 경우에도 18-20개월 정도면 교정치료가 완료된다.

한편, 매직키스치과(문의 : 02-2038-8275)는 치아교정 비용 중 부분교정은 119만원, 치아교정과 투명교정의 경우 199만원부터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